[위기관리경영] 최초 작성일 : 2014-01-14 11:00:40  |  수정일 : 2014-01-14 11:08:53.523
[위기관리경영] 소방방재청, 2014 재난안전기술개발 R&D 사업설명회
[위기관리경영-김용삼 기자]

소방방재청은 안전행정부와 공동으로 1.14(화)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2014 재난안전기술 R&D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2011년부터 시작하여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설명회에는 소방방재청과 미래부 및 안행부, 국립재난안전연구원, 소방방재청 소관 6개 사업단, 산·학·연 전문가 등 총 50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해 12월 부산과 전주에서 가졌던 두 번의 지방설명회에 이어 보다 많은 재난안전분야 연구자들이 참여하는 정보공유 및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설명회 주요내용은 2014년 재난안전기술 연구개발사업에 대한 연구개발 정책방향 및 사업내용, 우수성과 발표 및 시상, 소통의 시간 등으로 이루어진다.

미래창조과학부관계관을 초빙하여「국가연구개발사업 정책방향」에 대한 이해의 시간을 갖는다.
이어서 소방방재청과 안전행정부 소관 R&D의 총괄설명이 진행될 예정이다.

소방방재청은 박근혜정부의 국민 안전을 위한 재난안전분야 연구개발투자방향에 발맞추어 현재 추진중인「소방방재 R&D실용화 종합발전계획」을 설명, 소방방재 연구개발사업의 미래 및 발전전략을 제시할 계획이다.

안전행정부는 ‘14년도 재난안전업무지원 R&D사업현황 소개 및 R&D사업 추진 절차,「제2차 재난 및 안전관리 기술개발 종합계획」등을 소개한다.

아울러 ‘13년에 추진된 재난안전기술 연구개발사업의 주요우수성과발표 및 시상, 안전행정부 소관 4개사업, 소방방재청 소관 6개사업으로 이루어진 ‘14년도 연구개발사업설명을 통해 재난안전기술 연구개발사업에 대한 이해 및 관심도를 높일 계획이다.

그리고 마지막 순서로 참석자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통해 연구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상호이해를 증진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소방방재청은 이번 합동설명회를 계기로 블루오션으로서의 재난안전 R&D의 가치를 적극적으로 알려 다양하고 유능한 인재가 재난안전기술 R&D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연구생태계를 조성,「재난에 안전한 나라, 행복한 국민」실현을 위하여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앞으로도 국민과 소통할 수 있는 내실있는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재난안전기술 R&D 연구생태계 저변확대에 최선을 다해 나갈 예정이다.



<위기관리경영(http://www.bcperm.com)-김용삼 기자(dydtka1@di-focus.com)>


 


재난안전 공공 민간 기업의 위기관리 전문인터넷신문 위기관리경영(www.bcperm.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oading...
사건사고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