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와 성남시 주민자치협의회는 지난 9일, 제천시에서 주민자치 활성화 및 상생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최승환 제천시 부시장, 문교영 제천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 김성민 성남시 주민자치협의회장, 지형일 대한민국주민자치협의회장을 비롯한 양 도시 주민자치위원 40여 명이 참석해, 주민자치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오는 9월 20일 개막하는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홍보를 위한 공동 이벤트를 진행하고, 축제 기간 중 제천 방문을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문교영 제천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양 지역 간 활발한 교류가 이뤄져 주민자치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9월 열리는 엑스포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성민 성남시 주민자치협의회장 역시 "이번 만남이 두 지역의 공동 발전과 번영을 위한 소중한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간 협력을 통해 주민자치의 실질적인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양 도시 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