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국제뉴스) 엄태수 기자 = 안성시는 10일 일죽농협 2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하반기 읍면동 정책공감토크’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시민 소통 행보에 나섰다.
이날 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 경기도의회 박명수‧황세주 의원, 안성시의회 황윤희 의원, 백승기 더불어민주당 안성지역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을 비롯해 기관단체장,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번 정책공감토크는 시 주요 사업과 준공 시설물의 활용 방안을 홍보영상으로 소개하고,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해 시정에 반영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행사는 개식, 인사말씀 및 내빈 소개, 시정 주요사업 홍보, 정책공감토크 등 약 90분간 진행됐으며, 식전행사로는 주민자치프로그램 회원들의 공연이 펼쳐져 분위기를 돋웠다.

한편 정책공감토크는 10일 일죽면을 시작으로 오는 24일 공도읍까지 안성시 15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이어질 예정이며, 7월 28일과 30일에는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한 별도 정책공감토크도 계획되어 있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정책공감토크는 단순한 보고회가 아닌, 시민과 시정이 함께 미래를 고민하는 소통의 자리”라며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