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CNB뉴스] 최초 작성일 : 2009-06-18 19:18:00  |  수정일 : 2009-06-18 19:52:54.017
장병 면회, 아침고요수목원으로 오세요!


▲ CNB뉴스,CNBNEWS ,씨앤비뉴스 -
수도기계화보병사단과 아침고요수목원은 상호우의를 돈독히 하여 국가안전보장과 자연보존은 물론 국민의 삶 안정에 기여하고자 자매결연을 맺었다.

18일. 육군 수도기계화보병사단(사단장 이윤배 소장)과 아침고요수목원(한상경 대표)은 자매결연식을 갖고 장병들의 정서함양을 통한 건전한 민주시민의식을 육성해나가기로 했다. 아침고요수목원은 1996년 경기도 가평군 축령산 기슭에 설립되었으며 10만평의 부지에 다양한 테마정원을 조성해 연간 60만명이 방문하는 수도권지역 최고 인기를 누리는 식물원이다.

자매결연은 부대를 지원하는 기무부대장 전원준 중령이 장병 정서함양과 민·군 유대 증진, 지역발전기여 차원에서 양측의 징검다리 역할을 하여 이루어졌다. 자매결연을 맺음으로 병사들은 입장료가 8,000원인 ‘아침고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함께 방문한 면회객은 가평군민 할인요금인 50%의 입장료를 내게 된다. 간부들 또한 신분증만 제시하면 동반 2인까지 할인요금을 적용받는다.

이처럼 장병들이 수목원을 자유롭게 이용하게 되면서 면회객과 가족들의 방문도 늘어나 지역 내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장병복지도 증진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성규 아침고요 총무부장(41)은 “전국 각지에서 가평지역에 모인 장병들이 국방의 의무와 더불어 환경보존에도 앞장서는 모습을 보며 항상 고마운 마음을 가져왔다”며 “우리 수목원을 많은 장병들이 방문해 평소에 쌓인 피곤함을 날려버리고 상쾌한 마음으로 군 복무에 임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부대는 맹호사랑캠프와 인성교육, 각종 문화활동 프로그램에 장병들의 수목원 방문을 반영하여 장병 정서순화를 통한 복무의욕을 증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CNB뉴스 차영환 기자      www.cnbnews.com

기사제공 : CNB뉴스CNB뉴스 기사 목록
사회일반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