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시사경제신문] 최초 작성일 : 2020-10-23 11:38:00  |  수정일 : 2020-10-23 11:37:39.630
송파구,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와 장애인식개선 교육

송파구에서 지난해 하트하트오케스트라와 함께한 장애인식개선교육 전경. 사진= 송파구 제공송파구에서 지난해 하트하트오케스트라와 함께한 장애인식개선교육 전경. 사진= 송파구 제공
송파구가 석촌호수 문화실험공간 '호수'에서 '하트하트오케스트라'와 촬영을 진행하고 송파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을 공개했다.
장애를 극복하고 탁월함을 향해 노력하는 발달장애인의 자전적 스토리텔링을 연주로 담은 것이다.

장애인식개선교육이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 제거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권리보장 증진 △장애인ㆍ비장애인이 통합하는 사회 조성을 위하여 국가기관 등에서 실시하여야 하는 법정교육이다.

구는 매년 '학교로 찾아가는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했으나,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관내 초ㆍ중ㆍ고 85개소의 6천 5백 교직원과 6만 2천 학생들을 온라인으로 개최한 것이다.

교육 영상은 △오케스트라 소개 △트럼펫 솔로 연주 '팡파르', '터키행진곡', △바이올린과 첼로 듀엣 연주 '사랑의 인사' △ 플루트 솔로 연주 '탕부랭' △트럼펫과 플루트 듀엣 연주 '차르다시'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에게 감동을 전달하고 그들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하트-하트재단은, 2006년 창단한 '발달장애인 하트하트오케스트라'는 뉴욕 카네기홀, 워싱턴 D.C. 존 F.케네디 센터 공연 등 900여회 국내외 연주활동을 통해 장애인 인식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송파구와도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장애인 인권강화 및 인식개선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다.

[시사경제신문=이다인 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프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