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스타뉴스] 최초 작성일 : 2013-04-01 16:10:00  |  수정일 : 2013-04-01 16:14:24.290
장영남 "감독의 신뢰 덕에 대본 읽기도 전에 수락"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안이슬 기자]
ⓒ사진=임성균 기자


배우 장영남이 '공정사회'에 출연하게 된 사연을 밝혔다.

장영남은 1일 오후 서울 메가박스 동대문점에서 열린 '공정사회'(감독 이지승) 언론시사회에서 이지승 감독의 신뢰 덕에 영화에 출연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지승 감독이 장영남을 처음 본 작품은 '통증'이었다. 마동석의 부인 역으로 나왔던 장영남의 모습을 편집되어 극장에서 만날 수 는 없었지만 이지승 감독과 장영남의 인연을 맺어줬다.

이지승 감독은 "이 시나리오를 쓸 때 장영남이 아니면 이 역할을 누가 할 수 있을까 생각했을 때 아무 답이 없었다. 장영남이라면 내가 할 수 있는 최대의 역할을 해 줄 수 있겠다 싶어서 염치를 무릅쓰고 시나리오를 줬다"고 말했다.

장영남은 "'늑대소년' 촬영 중에 감독님에게 전화가 왔다. '영남씨만 할 수 있어요. 꼭 해줬으면 좋겠어요. 영남씨가 아니면 안 할 거예요'라고 하셨는데 시나리오 읽기도 전에 '네, 할게요'라고 했다"고 이어 받았다.

그는 이어 "누군가에게 신뢰를 받을 수 있다는 것, '너만 할 수 있어'라고 말해주는 것이 너무나 감사하고 고마웠다. 자신감이 막 올라왔다. 날 믿어주고 신뢰해주는 분이 있다는 건 가장 큰 자산이잖나. 다른 것은 다 필요 없었다"고 덧붙였다.

'공정사회'는 딸의 성폭행 사건에 나서지 않는 경찰과 이를 덮고자 하는 남편을 대신해 스스로 범인을 응징하고자 나선 엄마(장영남 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벨로이트국제영화제 최우수작품상, 어바인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 등 해외영화제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이달 중순 개봉예정.



[나도 부자가 될 수 있을까? 긴급 추천 스마트정보!]










[스타뉴스 핫뉴스]
배우 김수진, 3월29일 사망..경찰 "우울증 자살추정"
전원주, 부군상…남편 임진호씨 31일 별세
시청자들 "최종훈 '푸른거탑' 하차 반대" 청원운동
故김수진은 누구? SBS '순풍산부인과' 등 출연
이세은, 시구 해명.."바지단추 떨어진 것 아냐"





drunken07@ 머니투데이가 만드는 리얼타임 연예뉴스 제보 및 보도자료 star@mtstarnews.com<저작권자 ⓒ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영화/음악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