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19-12-10 01:54:21  |  수정일 : 2019-12-10 01:57:00.600 기사원문보기
백예린 씁쓸하게 만들었던 '스퀘어(square)' 발표, 심경변화 있었나

[이투데이 김일선 기자]

백예린이 10일 첫 정규앨범을 발표한다. 이번 앨범 'every letter i sent you'에는 미발표곡 '스퀘어(square)'가 포함돼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백예린의 미발표곡 '스퀘어(square)'는 2017년 백예린이 한 페스티벌에서 공개한 곡으로 정식으로 발매하지 않았음에도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하지만 이후 발표한 앨범에 거듭 포함되지 않으며 실망을 불러 일으킨 곡이기도 했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백예린의 sns를 찾아가 이유를 묻기도 했다. 백예린은 "'스퀘어' 언제 나오냐는 소리를 더 많이 듣게 된 것이 다양한 음악을 하고싶은 나에게는 씁쓸함으로 다가오기도 한다"라며 고려해야할 부분이 많음을 시사했다.

그러면서 "공연에서 그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노골적으로 실망하고 한숨을 쉬는 몇몇 관객들을 보면서 다음 곡에 전혀 집중을 할 수 없었다"라고 털어놓기도 했다.

백예린이 어떠한 이유로 '스퀘어(square)'를 수록한 것인지 이유가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팬들은 "드디어 스퀘어 음원이 나온다"라며 반가워했다.


전체기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