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19-05-16 00:34:56  |  수정일 : 2019-05-16 00:35:05.977 기사원문보기
류승수, 30년째 공황장애…비행기 못 타 광고도 포기 “신혼여행으로 극복해”

[이투데이 한은수]

배우 류승수가 30년째 공황장애를 앓고 있다고 고백했다.

15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서는 ‘쓰앵님의 은혜’ 특집으로 류승수, 박선주, 이다지, 박지우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류승수는 “공황장애를 30년째 앓고 있다. 10대 후반부터 공황이 왔다. 공황장애의 증상이 정말 다양한데 전 그걸 다 겪었다”라며 “처음 공황이 오면 심장병인 줄 안다. 저는 7년 동안 심장병 치료를 받았다”라고 고백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류승수는 여러 방송을 통해 심각한 공황장애가 있었음을 고백한 바 있다. 특히 드라마 ‘겨울연가’ 출연 당시 일본에서 한류 열풍이 불었음에도 공황장애로 인해 비행기를 타지 못해 홀로 일본 활동을 하지 못했다. 해외 촬영 광고까지 포기할 정도로 심각했다고.

하지만 류승수는 아내에 대한 사랑으로 이를 극복했다. 그는 “공황장애로 비행기를 못 타던 시절이 있었는데 그때 결혼을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했다”라며 “아내를 위해 비행기를 탔다. 실망시키고 싶지 않았다”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동상이몽’ 류승수 아내 윤혜원, 쇼핑몰 ceo다운 역대급 프리마켓 ‘문전성시’
‘동상이몽’ 류승수-윤혜원 부부, 4년째 주말 부부…“아직도 만나면 어색해”
'동상이몽2' 새 부부는 류승수♥윤혜원, 류승수 부인 누군가했더니…'슛돌이' 지승준 이모
‘동상이몽’ 류승수, 극심한 공황장애 “아내 위해 위험 각오하고 비행기 타”
‘라디오스타’ 박선주, 이병헌?정우성의 스승…“애제자는 원빈” 극찬

전체기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