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 최초 작성일 : 2019-11-20 09:00:00  |  수정일 : 2019-11-20 08:59:34.900
J&D, 유럽 최대 스마트에너지전문 전시회 ‘EUW 2019’ 참가

에너지사용자 또는 경영자 입장에서 에너지 효율화를 통한 에너지 비용의 절감은 경영측면에서 무엇보다 절실한 사항으로, 그 중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전기비용의 절감방안 수립 및 실행은 경영개선을 위하여 우선적으로 추진되어야 할 사항이다.

제이앤디전자(주)(이하 J&D)는 프랑스 파리에서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개최된 ‘European Utility Week(유러피안 유틸리티 위크, 이하 EUW)’에서 전력효율측정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 J&D는 EV(전기자동차) DC급속충전기의 요금계산용 DC전력량계와 AC/DC(교류/직류) 전력효율측정 솔루션으로서 게이트웨이가 내장된 JAGUAR IoT(재규어 사물인터넷) 플랫폼을 새롭게 선보였다.

JAGUAR IoT는 세계 최초로 ‘AC/DC 멀티채널 미터’와 ‘분할형 전류센서’에 자가인식회로를 갖는 CTid(전류센서 인식장치, Current Transformer Identifier)와 게이트웨이 기능을 탑재했다. 분전반의 분기라인에 빠르게 설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정격전류별 설치오류를 방지하고, 오류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JAGUAR IoT는 전기기기의 사용전기효율과 당월 누적사용량을 세부적으로 측정하며, 축적된 과거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당월 예상 전기요금을 예측해 산출한다.

이 과정에서, JAGUAR IoT에 내장된 데이터로거를 통해 사용자의 전기패턴과 기기의 전력품질을 분석해 전기요금이 불필요하게 많이 부과되지 않도록 최적화된 에너지관리 로드맵을 제공한다.

JAGUAR IoT의 타겟 고객은 전기요금 절감을 위한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프랜차이즈 기업 및 상가, 소형공장, 소형빌딩 등이다.

JAGUAR IoT는 사용자의 설치비용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에너지관리 클라우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매달 사용요금이 청구되는 기존 에너지관리 클라우드 유료서비스와 차별화된 무료 모바일 앱을 통해 사용자는 부담 없이 보다 쉽게 에너지 절감관리를 할 수 있다.

현재 J&D는 한국전력공사(KEPCO)의 ‘에너지관리시스템(EMS) 수출 시범사업’ 주관기업으로 선정되어, 도미니카(공) 현지 기업 및 대학교와 MOU(양해각서)를 체결하고 JAGUAR IoT 플랫폼을 중심으로 실증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J&D는 최상의 DC옵셋제거기술을 적용한 고정밀 DC전류센서 및 DC전압센서를 개발했고, 이러한 고정밀 센서들을 DC 전력량계와 연동해 글로벌 마켓에 맞서는 신규 브랜드 JAGUAR 시리즈를 출시했다.

주요 타겟 시장은 전기자동차 충전소이다. 최근 전기자동차 산업의 급성장과 더불어 전기판매사업자용 DC급속충전기의 DC과금미터 국제규격이 개정되고 있고, 국내외 시장의 성장 잠재성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이다.

혁신적인 신기술로 전류센서와 전력계측기기 발전을 선도하는 기업 J&D전자 장왕삼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나주혁신산업단지 입주기업으로서 국내외에 한국 에너지밸리 기업의 기술을 전세계에 알리게 됐으며 이를 계기로 고객에게 경제적인 이익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에너지 효율화 사업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고대한다”고 밝혔다.

제이앤디전자 개요

제이앤디전자(주)는 직류 및 교류 송배전, 변전, 신재생에너지 등 다양한 전력산업분야 전력기기의 필수 핵심 제품인 전류센서 및 전력계측장비를 연구개발, 생산해 전 세계 5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직류그리드 시대의 도래와 함께 직류의 효율을 측정, 사용자 또는 사업자에게 경제적인 이익을 제공할 수 있는 Jaguar IoT 플랫폼을 출시하는 등 신기술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출처:제이앤디전자
언론연락처: 제이앤디전자 신기술 연구소 양필봉 상무 031-577-2280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