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20-05-25 06:00:00  |  수정일 : 2020-05-25 06:00:11.827 기사원문보기
[사회공헌] 코로나19 위기 속 빛나는 GS그룹

[이투데이 김유진 기자]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gs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이 빛을 발하고 있다.

코로나19가 확산되던 2월 gs그룹은 피해 지원을 위한 성금 10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허태수 gs 회장은 “초유의 코로나19 사태로 국민 모두가 힘겨운 시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어려운 환경에서도 힘쓰고 있는 의료진과 피해자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gs는 특히, 대구 경북지역 재난 취약계층과 경제활동 위축으로 피해를 입은 저소득층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gs 계열사들은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gs칼텍스의 임원진은 3월 코로나19 예방과 피해 복구를 위해 자발적으로 2억 원의 성금을 모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이 성금은 자가격리자와 의료진을 위해 사용된다.

gs칼텍스는 성금전달에 앞서 대구·경북지역 주유소에 응원 현수막을 배포하고,셀프 주유소에는 마스크와 위생장갑을 반드시 착용하도록 안내하는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해왔다.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경북 지역의 상공인(카센터)에게 회사 윤활유 제품 1만 박스 총 6억 원어치를 무상 지원했으며 간호인을 위해 대한간호협회에 엔진오일 무료교환 쿠폰 1000개를 전달하여 정비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아울러 gs칼텍스는 코로나 사태로 인한 헌혈 급감으로 수혈이 필요한 중환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으며, 임직원들이 헌혈에 참여하여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데 뜻을 같이 했다.

gs건설도 3월 구미 환경사업현장에서 구미시에 방진마스크 등 비상용품 50상자를 기부했고, 이번 달 부산 토목사업현장에서는 부산시 연제구에 면마스크 2000장을 기부했다.

gs리테일은 1월 코로나19로 귀국한 중국 우한 교민에게 1억 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긴급 지원했다. gs리테일은 충북 진천시와 협의하여 코로나19로 격리시설에 대피한 우한 교민과 유학생들을 위한 먹거리와 생필품을 지원했다.

gs홈쇼핑 또한 1월 마스크 30만매를 기부했다. gs홈쇼핑이 기부한 마스크 30만 매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면역력이 취약한 아동 및 노인 약 1만 명에게 전달했다.

[관련기사]
gs파워, 부천 지역 초등학교 환경개선 사업 시행
[특징주] 삼성바이오, gsk 위탁생산 계약 체결에 ‘강세’
gs 프레시, 라이브 커머스 시작…도정 쌀 한정수량 판매
삼성바이오로직스, gsk와 바이오의약품 장기 위탁생산 계약
[bios]삼성바이오로직스, gsk와 2840억 규모 cmo 계약

산업/기업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