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뉴스] 최초 작성일 : 2019-08-14 10:35:10  |  수정일 : 2019-08-14 10:38:10.047 기사원문보기
하남시, 스타필드서 '제2회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개최
▲ 사진=하남시,'제2회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개최
(하남=국제뉴스) 한경상 기자 = 하남시는 지난 13일 스타필드 1층 로비에서 청소년 및 일반시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제2회 청소년 정책제안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초ㆍ중ㆍ고 청소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정책 공모에는 인권, 문화, 교육, 시정발전을 주제로 총 38개 팀이 참여, 예선을 통과한 9개 제안만이 이번 제안대회 본선에서 발표할 기회를 얻었다.

대회는 풍산고 학생들로 구성된<우리가 李金>팀의'교육과정 이완기에 문화활동 프로그램 진행'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9개의 정책제안이 2시간동안 진행됐다.

제안대회 심사는 국민생각함 사전 투표점수(10%), 55명의 청소년ㆍ시민 청중평가단(30%), 8명의 심사위원(60%) 점수를 합산하여 금상 1팀, 은상 2팀, 동상 3팀, 장려상 3팀이 선정됐다.

경연결과 금상의 영예를 차지한 팀은'하남의 도시브랜드를 만들자! 이성산성을 알리자!'를 발표한 하남중 학생으로 구성된<이음>팀이 차지했다.

<이음 팀>은 하남의 대표 문화재인 이성산성을 알리자!, 가보자!, 바꾸자! 를 중심으로 발표했다.

▲'알리자!'로는 이성산성 문화축제 통해 알리고 ▲'가보자!'는 학교연계 현장체험학습 실시, 상설체험부스공간 설치를 통한 방문을 ▲'바꾸자!'는 버스정류장을 리모델링, 버스노선 증설, 버스 안내방송 서비스를 통해 바꿀 것을 제안했다.

특히, 이성산성의 구각지 복원도를 가지고 만든 버스정류장과"이번 정류장은 백제의 얼, 하남의 역사가 담긴 하남의 대표 문화제 이성산성 입니다"라는 버스 안내방송, 하남에서 많이 찾는 스타필드와 이성산성을 연계하는 버스노선 신설 등의 신선한 아이디어는 참여자들로부터 열띤 호응을 얻었다.

은상에는 ▲'교육과정 이완기에 문화활동 프로그램 진행'을 발표한 <우리가 李金>팀(풍산고)과 ▲'하남시 청소년 러닝클럽에 대한 방안'을 발표한 박서연 학생(동부중)이 수상했다.

이어 동상으로는 ▲'하남시 통일교육 증대방안'을 발표한 김정우 학생(남한고)과 ▲'지역화폐 하머니 카드를 청소년 용돈카드로 활용'을 발표한 서재윤 학생(윤슬중) ▲'하남 교산신도시와 남한고등학교의 상생방안'을 제안한<남한1719>팀(남한고)이 차지했다.

이외에도 ◇ 장려상으로 ▲청소년 면접소 설치의 마부위침팀(남한고) ▲청소년 안전 관련 제안의 거위팀(미사초) ▲하남시 학생들을 위한 환경교육 강화의 박연우 학생(미사강변초)의 수상이 이어졌다.

▲ 사진= 김상호 하남시장
이 자리에서 김상호 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청소년 정책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에 기쁘게 생각한다"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지역의 주체이자 한명의 작은 시민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조성을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이 지역사회에 다양한 관심을 갖고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제안대회를 지속 개최하며, 내년에는 청소년 수련관과도 연계하여 청소년층의 시정 참여를 한 단계 끌어올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me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무신사 가방 빅세일, 최대 87% 할인+시간대 특가 이벤트 多…"아디다스 신발 3만원대" [2019/08/13] 
·[오늘 날씨] 서해 '풍랑특보'→전국 40mm 비→기온 36도 [2019/08/13] 
·경기 광주시, 8월은 주민세 균등분 납부의 달 [2019/08/13] 
·군산시,"8월은 주민세 균등분 납부의 달" [2019/08/13] 
·전 남편 변태 성욕자 만든 고유정 변호사, "'뼈 무게'는 보양식 알아보려 찾은 것이다" [2019/08/13] 

 


라이프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