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뉴스와이어] 최초 작성일 : 2008-08-08 11:11:00  |  수정일 : 2008-08-08 11:24:24.653
대전시내버스 노선개편 인터넷 포털에서 안내


대전광역시에서는 올해 말 시내버스 노선 전면 개편에 대비하여 시민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민간업체인 (주)아로정보기술(대표 이왕석 www.odsay.com)과 제휴를 통해 개편된 노선을 인터넷 포털에서 안내한다고 8일 밝혔다.

대전시는 전면 개편예정인 버스노선 안내를 시민의 혼란 최소화 하고자 노선개편 예정일, 한 달 전부터 주요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 야후, 엠파스, 파란, 구글, 오디세이 등에 교통페이지를 설치하여 기존노선과 신규노선 정보를 비교 제공하게 된다.

또한, 대전시 홈페이지 내에도 개편 노선 안내시스템을 맵 브라우저 형태로 구축하여 시민불편 해소에 만전을 기하게 된다.

새롭게 구축될 맵 브라우저는 노선번호 검색, 정류장 검색, 목적지 검색 등 검색기능과 지도보기 기능 등이 강화하여 손쉽게 시내버스 노선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구축한다.

한편, 대전시 관계자는 “인터넷 포털을 통하여 이번에 개편될 노선을 사전 홍보하고, 맵 브라우저 구축 등 최신의 서비스로 시내버스 이용시민들에게 혼란을 없애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대전광역시청 www.metro.daejeon.kr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 배포

보도자료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