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뉴스] 최초 작성일 : 2019-12-09 15:10:12  |  수정일 : 2019-12-09 15:12:31.907 기사원문보기
대구사이버대, 캐롤 번즈 교수 장애인자립지원학과 국제자문위원 위촉
▲ 위촉식 단체 사진 장면(좌부터, 이근용 대구사이버대학교 총장, 캐롤 번즈 교수(장애인자립지원학과 국제자문위원), 이창희 장애인자립지원학과 교수)(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학교)
▲ 위촉식 단체(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학교)
▲ 총장실에서 간담회 진행중인 캐롤 교수(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학교)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최근 신설된 장애인자립지원학과의 학술 및 학과 연구 등을 위해 위스콘신 콘코디아 대학(Concordia University Wisconsin) 캐롤 번즈(Carol J. Burns, 이하 캐롤) 교수를 국제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캐롤 교수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장애인자립지원학과의 연구 및 실행 위원회 국제자문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특히 캐롤 교수는 미국 최초 발달장애인 고등교육(대학)을 위해 처음으로 설립된 PACE 프로그램의 초기 설립 맴버이기도 하다.

캐롤 교수는 위촉식에서 "17년의 역사를 가진 대구사이버대학교의 우수한 온라인 프로그램에 감명받았다"며 "많은 발달장애인들의 희망이 되는 학과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근용 총장은 "캐롤 교수는 미국 내에서도 인정받는 최고의 발달장애인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네셔널루이스대학의 PACE의 창립 맴버이시다. 이번 장애인자립지원학과 국제자문위원 위촉한 것에 대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우리 대학과 함께 한국에서도 발달장애인을 위한 고등교육 프로그램이 성공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 장애인자립지원학과는 사이버대학교 최초 성인 발달장애인들에게 필요한 독립생활능력 및 사회성을 향상시켜 사회 구성원으로 한 발 나아갈 수 있도록 체계화된 정규 학위 과정의 학과이다.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중 장애인복지법 제2조 2항 2호 발달장애(지적장애, 자폐장애)를 증명할 수 있는 자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또한 대구사이버대는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ㆍ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 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이면 편입학도 지원 가능하며, 장애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일 경우 등에는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me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옥계휴게소, 한 바구니 5만원→5천원 된 양미리..‘부활 가능할까?’ [2019/12/08] 
·박종진 막내 딸, 중학교 의무교육 거부..‘15살에 검정고시 패스했다’ [2019/12/08] 
·뮤지컬 '웃는 남자' 뉴캐스트 이석훈 M/V 공개! [2019/12/08] 
·박연수, 연예인 하려고 그러냐는 악플..‘난 원래 배우인데’ 행인 역이라도 좋아 [2019/12/08] 
·'합정역 5번출구' 뮤비 230만원 퀄리티? "정말 대단" [2019/12/09] 

 


라이프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