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20-08-06 06:00:41  |  수정일 : 2020-08-06 06:03:18.877 기사원문보기
국립과천과학관, 집에서 즐기는 온라인 과학 체험활동 개최

[이투데이 이재훈 기자]

국립과천과학관은 8월부터 11월 초까지 집에서 즐기는 온라인 과학 체험활동 ‘온택트 해피사이언스 축제’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해피사이언스 축제’는 매년 4월 과학의 달에 추진해 오던 과학문화 행사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집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쉽고 다양한 참여형 온라인 프로그램들로 새롭게 기획됐다

온택트 해피사이언스 축제에서는 청소년과 성인 대상의 방구석 과학자, 유아 초등 대상의 어린이 미래 과학자, 전문가 대상의 과학 커뮤니케이터 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다.

‘방구석 과학자’는 유튜버 긱블과 국립과천과학관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동영상 공모 이벤트로,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에서 진행되는 만들기 챌린지다.

‘어린이 미래 과학자’는 미래의 외계 생명체를 주제로 한 과학 상상 미술대회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미술활동을 하며 과학적 상상력을 발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접수는 17일부터 9월 4일까지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9월 15일 최종 수상자가 발표되며,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및 국립과천과학관장상의 상장과 상금이 시상된다. 접수 및 심사의 자세한 내용은 과천과학관 누리집에서 알아볼 수 있다.

□ 마지막으로 온라인 영상 콘텐츠의 수요가 늘고 있는 시대 상황에 맞추어 ‘과학 커뮤니케이터 아카데미’를 마련했다. 과학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과학 온라인 콘텐츠 제작’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된 강연이 11일부터 매주 화요일 총 6회 국립과천과학관 상상홀에서 진행되며, 강연은 접수자에게 온라인 생중계 된다.

[관련기사]
과기정통부,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법제도 연구회' 발족
과기정통부, 스타트업 '해외진출 집중 성장캠프' 개최
과기정통부, '온라인 개학 지원' 등 2분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과기정통부, '동북아 미세먼지' 원인규명에 5년간 458억원 투입
과기정통부, 이달의 과학기술인상에 홍원빈 교수 선정

부동산/재테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