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환경일보] 최초 작성일 : 2020-09-18 11:06:48  |  수정일 : 2020-09-18 11:05:54.123 기사원문보기
질 이완증 발생, 산부인과 시술 도움

여성의 몸은 출산 후에 다양한 변화가 나타나게 된다. 이 중 가장 뚜렷한 것은 질 근육과 골반 근육이 이완되면서 탄력에 저하가 생기는 것이다.

과거에는 출산 후 생기는 질 이완증이나 요실금 등의 후유증 치료를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다. 하지만 탄력을 잃고 이완되는 질은 각종 건강 이상의 원인으로 작용된다. 질염, 방광염 등 다양한 어려움이 나타날 수 있기에 관련 증상을 적극적으로 개선하고자 하는 여성들이 많아진 상황이다.

그러나 질 수술에 대한 부담감으로 선뜻 시도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최근에는 치료법의 발달에 따라 질 수술방식도 다양해진 추세다. 수술에 대해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필요한 치료를 진행해야 하며, 수술 통증이나 회복 기간 등의 부담을 느낀다면 레이저 시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사진=강남 나를위한산부인과의원 이은정 대표원장

강남 나를위한산부인과의원 이은정 대표원장은 "비비브 레이저는 마취나 봉합 등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 질 수축을 시도할 수 있다. 질의 탄력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내부에 탄력을 담당하는 콜라겐 세포를 활성화시켜 탄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고주파 열을 이용하기 때문에 주변 조직 손상을 방지하면서 세포의 활성화를 돕는다. 특히 피부 리프팅 레이저 장비로 잘 알려진 써마지 기술로 만들어진 질 이완증 치료 장비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안전하게 질 이완증이나 요실금, 질염 등을 개선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은정 원장은 "비수술적인 시술인 비비브는 질 입구만을 개선하는 것이 아니라 내부에서 탄력을 이끌어내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외적인 변화 외에도 당사자가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을 완화할 수 있으며, 냉매가 함께 분사되는 기술로 통증이 적고 질 벽 쿠션감과 근육 개선을 돕는다. 시술 시간과 회복 시간이 짧아 현대 여성들이 적합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비비브 레이저 시술은 몸 상태에 따라 어떤 유형을 적용해야 할지 달라지게 된다. 따라서 산부인과를 찾아가 꼼꼼한 상담을 진행한 후에 결정해야 할 필요가 있으며, 간편한 시술이어도 경험이 풍부한 산부인과 의료진을 통해 세심한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일반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