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국제뉴스] 최초 작성일 : 2020-12-01 13:45:27  |  수정일 : 2020-12-01 13:45:27.983 기사원문보기
대구 대진고 정미애 교사, '창의적 수업사례 공모전' 대상 수상!
블렌디드러닝 전문학습공동체 활동(사진제공=대구교육청)
블렌디드러닝 전문학습공동체 활동(사진제공=대구교육청)

(대구=국제뉴스) 김삼조 기자 =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창의적 수업을 실천해 전국 초·중등교원을 대상으로 시행된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사례가 있다. 그 사례의 주인공은 대구 블렌디드러닝 전문학습공동체 회장인 정미애(대진고 음악) 교사이다.

정미애 교사는 2020년 한국교원대학교와 청주교육대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11회 교사의 창의적 수업 사례 공모전' 중등부문에서 영광의 '대상'을 수상했다.

이 공모전은 일회성의 수업 공개나 수업 연구를 대상으로 하지 않고, 수업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실천하는 교사의 수업 이야기와 수업 개선을 위한 교사의 성찰이 반영된 창의적 수업 사례를 발굴하는 대회다.

대진고 정미애 교사 (사진제공=대구교육청)
대진고 정미애 교사 (사진제공=대구교육청)

정미애 교사가 대회에 공모한 수업 사례는 음악과 블렌디드러닝 수업 설계 자료이다. 정교사는 1학기의 '원격학습을 위한 수업 콘텐츠(유튜브 채널: 음악샘 miae)'와 '온라인 상에서 실시한 수업 사례', 2학기의 '온-오프라인 수업 상황에서 실시한 칼림바 악기 수업', '음악 주제 발표 수업'등을 소개했다.

이 수업 사례는 모두 온-오프라인의 상황 속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수업 설계와 각 상황에 적절한 에듀테크의 활용 안내로 학교 현장의 일선 교사들도 적용이 가능하도록 구성한 것이다.

창의적 수업사례 공모전 시상식 및 우수사례 발표회(워크숍)는 관심 있는 교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28일(토) 실시간 온라인 방식(ZOOM 회의실)으로 진행됐다.

정교사는 전국 최초의 음악과 구글 트레이너(Google Certified Educator Trainer)이자, 대구시교육청의 블렌디드러닝 전문학습공동체 회장으로서 현재 전국의 학교 및 교육청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는 강연자로 활동 중에 있다.

정교사는 "코로나로 인한 갑작스러운 학교 환경의 변화와 그에 따른 수업 방식의 변화와 수업 설계에 작게나마 나의 사례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평소 정교사의 활동을 눈여겨보아 왔는데, 코로나19 상황에서 블렌디드러닝 공동체를 올해 전문학습공동체로 추가 지정하게 됐다. 다양한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수업을 통해 이전 수업과는 조금 더 나은 수업을 꾸준히 연구하는 전문학습공동체로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amjokim@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양주시에 경기북부 최대 실내 자동차매매단지 '타이거 오토몰' 들어선다. [2020/11/30] 
·주낙영 경주시장, 예산 1조4895억…내년도 시정운영 청사진 제시 [2020/12/01] 
·'겨울 미세먼지 잡는다'…2차 계절관리제 12월∼내년 3월 시행 [2020/12/01] 
·[단독] 태안군청 공무원, ‘허위·과장 마케팅’ 물장수 적극 옹호 물의...허위공문서 작성 의혹도 [2020/12/01] 
·市, 발주 공사장 하천변에 건설폐기물 불법 야적… 화성시 '수수방관' [2020/11/30] 

라이프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