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이근용 대구사이버대학교 총장은 "대학의 교육 역량이 지역사회 복지 현장과 유기적으로 결합되고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와 지역사회 구성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복지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기 위해 9일 대구사이버대학교 CIR에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지역 유관 기관과 연이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지역 기반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했다."고 말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에 따르면, " 경북지역아동센터협의회 및 지역아동센터 경북지원단과 3자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와도 협약을 맺으며 지역사회 복지와 교육 지원을 위한 협력 체계를 한층 강화했다."고 전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는 "먼저 본교와 경북지역아동센터협의회, 지역아동센터 경북지원단은 지역아동센터의 안정적인 운영 지원과 종사자 전문성 강화를 목적으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협약은 세 기관이 각자의 전문성과 인적·교육 자원을 연계해 지속 가능한 협력 기반을 구축하고,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와 관련 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는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자격증 취득 과정 지원 ▲종사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자원 연계 ▲경북지역아동센터협의회 및 경북지원단 임직원과 그 가족, 센터 회원 및 경북지역아동센터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산학협약 장학금 지원 ▲기타 상호 협의에 따른 공동 협력 사업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와 지역사회 자원의 효율적 활용과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활용하고, 복지 및 교육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등 실질적인 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리고 대구사이버대학교는 "해당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사회 인적·물적 자원 연계 및 활용 방안 협력 ▲복지 및 교육 전문 분야를 활용한 지역아동센터 맞춤형 지원사업 추진 ▲기타 공동사업 추진 등이며, 세부 사항은 향후 상호 협의를 통해 단계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라고 언급했다.
끝으로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이번 협약은 협약 체결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하며,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교육과 복지가 선순환하는 지속 가능한 지역 상생 모델 구축에 힘쓸 계획이다."라고 부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