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국제뉴스) 이상석 기자 = 기상청은 "오늘 아침 기온이 낮아 매우 춥겠다"며 "오늘 아침 기온은 대부분 지역에서 10℃ 가량 크게 떨어져 -14~-9℃의 분포를 보이겠다"고 예보했다.
특히, 오늘(14일) 아침까지 기온은 평년(최저 -11~-6℃, 최고 1~3℃)보다 낮겠으나, 오늘 낮부터 기온이 올라 당분간 평년보다 기온이 높겠다. 따라서,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와 어린이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기 바란다.
아울러, 축청북도는 오늘(14일) 아침최저기온은 -14~-9℃, 낮최고기온은 0~7℃가 되겠다. 또, 내일(15일) 아침최저기온은 -1~5℃, 낮최고기온은 7~13℃가 되겠다.
또, 충북 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오늘(14일) 아침 기온은 어제(13일)보다 대부분 지역에서 10℃ 가량 크게 떨어져 -14~-9℃의 분포를 보이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다.
그리고, 최근 눈이 내려 쌓인 지역에서는 낮 동안 녹은 눈이 밤사이 다시 얼면서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특히, 교량과 고가도로, 터널 입.출구)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한편, 오늘까지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70km/h(20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