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 최초 작성일 : 2019-10-22 08:52:05  |  수정일 : 2019-10-22 08:50:51.233 기사원문보기
'처참을 넘어 끔찍' 에메리호 아스널 EPL 원정 기록…클린시트 성공률 8%

우나이 에메리 감독
우나이 에메리 감독



[STN스포츠(발렌시아)스페인=이형주 특파원]



처참을 넘어 끔찍하다. 아스널 FC의 원정 성적 이야기다.



아스널 FC는 22일(한국시간) 영국 셰필드에 위치한 브라몰 레인에서 열린 2019/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 셰필드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0-1로 패배했다. 아스널은 5위에 머물렀다.



우나이 에메리(47) 감독의 아스널이 최근 표류하고 있다. 답답한 경기력은 여전하고, 최근에는 이어오던 호성적까지 무너질 위기에 처했다. 이번 셰필드전은 아스널의 원정 무기력증이 다시 한 번 증명된 경기였다. 아스널은 승격팀이 셰필드에 경기 내용에서도 밀렸고 결국 패배했다.



에메리 감독 하 아스널은 고질병인 원정 경기 약세를 극복하지 못하는 모양새다. 물론 어느 팀이나 친숙하지 않고, 상대 팬들의 야유에 둘러쌓여야 하는 원정 경기에서 홈 경기보다 성저기 저조하다. 하지만 에메리호 아스널 수준은 아니다.



같은 날 영국 언론 <스카이 스포츠>에 따르면 아스널은 에메리 체제에서 EPL 원정 경기를 24경기 치렀다. 성적은 8승 6무 10패. 기본적으로 나쁜 성적이며, 아스널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그 이상을 바라보는 팀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더 나쁜 성적이다.



무엇보다고 심각한 것은 클린시트(무실점 경기)로 에메리호 아스널은 EPL 원정 24경기를 치르는 동안 단 2경기 밖에 클린시트를 하지 못했다. 클린시트 성공 확률이 8%에 불과하다.




에메리호 아스널의 EPL 원정 성적.
에메리호 아스널의 EPL 원정 성적.



수치를 해석하면 아스널은 원정만 가면 십자포화를 맞다 비기거나 지는 경기가 많다라는 내용이 도출된다. 처참을 넘어 끔찍한 모습에 팬들의 근심이 커지고 있다.



사진=뉴시스/AP, 영국 언론 스카이스포츠 캡처



total87910@stnsports.co.kr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스북]



▶[K팝 아이돌 연예 뉴스 보기]



▶[유럽 축구 4대 리그 뉴스 보기]



이형주 특파원 / total87910@stnsports.co.kr
Copyright ⓒ STN SPORT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STN SPORTS 바로가기]

기사제공 : STNSTN 기사 목록
축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