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경제신문] 최초 작성일 : 2018-09-28 13:12:19  |  수정일 : 2018-09-28 13:16:56.850
70여개 기업 참여 여성일자리 취업박람회, 성북구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오는 10월 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성북천 분수마루에서 '당당한 여성! 내 일(JOB)을 잡아라! 2018 성북구 여성일자리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구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육아가사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및 미취업 여성의 특성을 고려한 직업 상담을 집중적으로 진행한다.
구인구직관리, 직업교육훈련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성북정릉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함께 기획함으로써 여성 취업에 있어 전문성을 더했다.

박람회는 ▲기업채용관 ▲취업지원관 ▲부대행사관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날 취업박람회에서는 구인기업과의 현장 채용 면접 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연계하여 구직자에게는 일자리를, 기업에게는 여성 인력을 활용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 펼쳐진다.

특히, 취업지원관에서는 취업설계자가 기업의 채용정보를 사전 파악해 박람회를 찾은 구직 여성들에게 제공하고 이력서 클리닉, 사진촬영, 노무상담, 직업교육훈련정보 등 다양한 구직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상담을 진행한 취업설계자가 구직자의 기업 면접 시 동행하는 사후관리시스템 또한 제공하면서 면접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게 된다.
부대행사관에서는 바리스타, 원예 테라피, 3D프린팅 마스터, 드론 시연, 네일아트 등 유망직종 관련 체험 및 전시 공간도 마련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기업의 현장 채용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담 및 사후관리를 통해 실질적인 취업에 도움을 줄 것."이라면서 "일자리를 꿈꾸는 여성구직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9월 개최된 2017 성북구 여성일자리 취업박람회지난해 9월 개최된 2017 성북구 여성일자리 취업박람회

<저작권자 Copyright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