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청대학교(총장 송승호)는 지난 7월 3일과 4일 교직원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대학의 중장기 발전계획과 정부 재정지원사업(혁신지원사업Ⅰ, 지역혁신중심대학지원체계(RISE))를 내실 있게 추진하고 ESG 경영을 반영하는 교직원 간 협업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자리로 교직원 12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전교적 차원에서 1박 2일에 걸친 그룹토의로 대학의 발전 방안을 고민하고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는 대학 구성원들이 대학 발전의 목표와 방향을 이해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로 교환하고 구체적인 실행전략을 제시함으로써 구성원들의 대학에 대한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또한 교직원을 대상으로 캠퍼스 내에서 실천가능한 ESG 아이디어 공모전을 운영해 구성원의 ESG 활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교직원 역량강화 연수에 참석한 교직원들은 "이번 일정이 구성원들 간의 소통으로 교직원 간의 화합을 다지고 소속감을 고취시키는 의미있는 자리였다"고 평가하고 대학의 발전을 위한 책임감과 참여 의지를 다졌다.
송승호 총장은 “충청대학교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학생 중심의 교육을 실현하고 교직원 간 협업을 더욱 강화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기반으로 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며, 대학의 미래 비전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