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 최초 작성일 : 2019-12-15 23:55:04  |  수정일 : 2019-12-15 23:53:51.813 기사원문보기
[한국vs중국] '완벽한 주도권' 벤투호, 김민재 선제골로 중국에 1-0 리드 (전반 종료)






[STN스포츠=반진혁 기자]



완벽한 주도로 대한민국이 중국을 압도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팀은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치러진 중국과의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2019 두 번째 경기 전반전을 1-0으로 마쳤다.



경기는 초반부터 공방전으로 이어졌다. 양 팀 모두 공격적인 모습으로 선제골에 주력했다. 대한민국은 계속해서 중국의 골문에서 활발한 움직임으로 득점을 노렸다. 중국도 고삐를 당겼다. 역습을 통해 기회를 엿봤고 전반 9분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오른쪽 측면에서 연결된 탄 롱의 크로스를 동 쉐셩이 회심의 슈팅을 연결했다.



대한민국도 득점을 위해 부지런히 움직였다. 전반 11분 황인범의 회심의 슈팅이 굴절되면서 크로스바를 강타했다. 이후 전반 12분 선제골을 가져가는 데 성공했다. 코너킥 상황에서 연결된 주세종의 크로스를 김민재가 머리로 중국의 골문을 흔들었다.



리드를 잡은 대한민국은 공세를 이어나갔다. 전반 21분 이영재가 간결한 돌파로 수비벽을 허문 뒤 회심의 왼발 슈팅으로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이어 30분에는 김민재가 집념을 보인 뒤 연결한 크로스를 나상호가 슈팅까지 가져가면서 추가골을 노렸다.



이후 경기는 대한민국이 주도했다. 중국의 진영에서 볼 소유 시간을 늘렸고 계속해서 공격적인 모습으로 추가골에 주력했다. 중국도 반격에 초점을 맞췄지만, 공세를 막아내지 못하면서 이렇다 할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결국, 추가 득점 없이 전반전은 대한민국의 리드로 마무리됐다.



사진=KFA



sports@stnsports.co.kr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스북]



▶[K팝 아이돌 연예 뉴스 보기]



▶[유럽 축구 4대 리그 뉴스 보기]



반진혁 기자 / sports@stnsports.co.kr
Copyright ⓒ STN SPORT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STN SPORTS 바로가기]

기사제공 : STNSTN 기사 목록
축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