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 최초 작성일 : 2008-09-27 23:07:00  |  수정일 : 2008-09-27 23:10:17.860
‘묻지마 범죄’,한국 상륙.‘전국 강타’


▲ CNB뉴스,CNBNEWS ,씨앤비뉴스 - MBC ‘뉴스후’에서 ‘묻지마 범죄-그들은 왜?’가 27일 방영된 후 네티즌들에게 소름을 끼치는 충격을 주고 있다.

특히 최근 일본에서 발생했던 '묻지마 살인'사건이 한국에 상륙, '그냥 죽이고 싶었다'는 ‘묻지마 범죄’의 증가가 날로 늘어나고 있으며 이들은 지난 이라크에서 무장단체에게 납치돼 죽은 '김선일 사건'을 모방하기까지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8월, 홍제동의 한 초등학교 앞에서 지나가던 행인이 목을 찔려 사망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범인은 피해자와 일면식이 전혀 없던 25세 김모씨, 그는 단순히 ‘오늘 누군가 죽여야 겠다’는 생각에 흉기를 휘둘렀다.

또 동해에서는 삶을 비관하던 30대 남자가 흉기를 휘둘러 시청 여공무원을 살해하고, 운동 하던 여고생을 십여 차례 찔러 살해한 양구 ‘묻지마 살인’까지 저질렀는데 놀랍게도‘단지 누군가 죽이고 싶어서’였다.

현재 '묻지마 범죄‘를 전담 수사하는 곳은 경찰청 과학수사계의 범죄행동분석팀으로 그동안 ‘묻지마 범죄’ 분석 데이터를 모아, 사건을 분석하고 수사하고 있다. 하지만, 각계 전문가들은 ‘묻지마 범죄’예방과 대응을 위해서 또 다른 시스템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 CNB뉴스 김현석 기자      www.cnbnews.com

기사제공 : CNB뉴스CNB뉴스 기사 목록

사회일반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