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CNB뉴스] 최초 작성일 : 2009-08-07 15:38:00  |  수정일 : 2009-08-07 15:51:00.840
민주당, 쌍용車 회생 적극지원 천명


▲ CNB뉴스,CNBNEWS ,씨앤비뉴스 -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7일 "우리 당은 쌍용자동차 회생에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천명한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쌍용자동차 회생에 모두가 힘을 쏟아야 한다. 미국의 경우, 자동차 회사들에 어느 정도로 정부가 관심을 보였는지 타산지석 삼아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대표는 쌍용자동차 문제가 77일 만에 해결된 데 대해 "노사의 대승적 결단이 파국을 우려했던 상황을 면하고 잘 해결돼서 국민여러분께서도 환영하는 입장"이라면서도 "노사가 진즉에 한 발짝 물러섰으면 국민의 걱정도 안 끼치고 쌍용자동차 피해도 면할 수 있었을텐데 그 점 안타깝다"고 밝혔다.

특히, "정부가 아무 역할 하지 못하고 방관하다가 사태를 이렇게 키운 점에 대해 정부는 스스로 반성하고 성찰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강래 원내대표는 "지금 중요한 과제가 형사처벌 문제"라며 "단순가담자는 훈방하고 적극 가담자는 구속해서 협상 타협정신을 수용하는 것이 옳다. 최소한의 처벌로 그치고 관용과 선처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CNB뉴스 박성훈 기자      www.cnbnews.com

기사제공 : CNB뉴스CNB뉴스 기사 목록
정치일반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