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20-06-04 06:00:00  |  수정일 : 2020-06-04 06:01:46.177 기사원문보기
[출근길] '버닝썬' 유인석 혐의 인정·트와이스 표절·헤이즈 '리릭시스트' 컴백·송가인 '이별의 버스 정류장' 수익 기부·미스터트롯 TOP7 '사랑의 콜센타' (연예)

[이투데이 이해람 인턴 기자]
'출근길'은 정치, 사회, 경제, 연예 등 각 분야의 전일 주요 뉴스를 정리한 코너입니다. 출근길 5분만 투자하세요. 하루의 이슈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버닝썬 '승리 동업자' 유인석, 성매매 알선 혐의 인정…승리는 군사재판

클럽 '버닝썬'과 관련해 성매매를 알선하고 회사 자금을 횡령한 혐의 등으로 기소된 유인석 전 유리홀딩스 대표가 재판에서 모든 혐의를 인정했습니다. 유인석 전 대표의 변호인은 3일 열린 첫 공판에서 "혐의를 모두 인정하며, 실질적인 가담 정도나 양형에 참작할 사유 등을 정리해 의견서로 제출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유인석 전 대표는 빅뱅의 전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와 함께 2015~2016년 외국 투자자에게 총 24회에 걸쳐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성매매처벌법 위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이날 법정에서는 승리의 이름도 수차례 언급됐는데요. 유흥업소 종사자 a 씨와 b 씨는 승리와 함께 성매매를 알선하고, 승리에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를 모두 인정했습니다. 한편, 승리는 3월 입대해 군사재판으로 이관됐습니다.



◇트와이스 'more & more' 뮤직비디오 표절 논란…jyp "원작자와 해결할 것"

트와이스가 1일 발표한 신곡 'more & more' 뮤직비디오가 표절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미국의 조형예술작가 데이비스 맥카티가 직접 "트와이스가 내 조형물을 표절해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다"고 주장한 것인데요. 맥카티는 "예술에 대한 노골적인 저작권 침해다"라고 비판하면서 국내에서도 논란이 커졌습니다. 이에 대해 트와이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3일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세트가 특정 작품과 유사하다는 사실을 인지했다"면서 "뮤직비디오 제작사에 기존 작품의 원작자와 대화를 통해 이 문제가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고 공식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어서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검증 시스템을 보완할 예정"이라며 사과했습니다.

◇헤이즈 8개월 만에 컴백…자전적 이야기 담은 '리릭시스트' 10일 발매

가수 헤이즈가 8개월 만에 컴백합니다. 헤이즈 소속사 스튜디오블루는 3일 "헤이즈가 10일 오후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여섯 번째 미니앨범 '리릭시스트(lyricist)'를 발매한다"고 밝혔는데요. 헤이즈는 이날 오전 sns를 통해 컴백 티저 이미지와 콘셉트 필름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새 앨범 '리릭시스트'는 지난해 10월 '만추'에 이어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으로, 헤이즈의 자전적 이야기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송가인 '이별의 버스 정류장' 수익금 1000만 원 기부

가수 송가인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또다시 기부 행렬에 동참했습니다. 3일 소속사 포켓돌스튜디오에 따르면 송가인은 최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이별의 버스 정류장' 수익금 1000만 원을 전달했는데요. '이별의 버스 정류장'은 올 3월 mbc '놀면 뭐하니?'를 통해 유산슬과 함께 발표한 곡입니다. 송가인의 기부금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취약 계층을 위한 마스크 구매 등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송가인은 앞서 2월 공식 팬 카페 again과 성금 3244만 원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한 바 있고, 3월에는 부산 의료진에 지원 물품을 전달했는데요. 지난달에는 긴급재난지원금도 전액 기부해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미스터트롯' top7, '사랑의 콜센타' 출연해 승무원 '변신'



tv조선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사랑의 콜센타' 10회에 top7이 여행을 책임지는 승무원으로 변신해 '안방에서 즐기는 여행송'을 선보입니다. 미스터트롯 결승진출자인 top7은 임영웅, 이찬원, 영탁, 정동원, 김호중, 김희재, 장민호 등인데요. '사랑의 콜센타 항공'의 승무원으로 변신한 top7은 승무원을 꿈꿨던 장민호의 '특별 기내 안내 방송'을 시작으로 '여행'이라는 주제에 맞게 여행 에피소드를 전하게 됩니다. 이찬원은 이 자리에서 '감성 발라드'를 선보이기도 했으며, 임영웅과 영탁이 지원사격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사랑의 콜센터' 10회는 4일 밤 10시에 방송됩니다.

[관련기사]
[출근길] 윤미향, 21대 국회 첫 출근·'한국판 뉴딜'에 5년간 76조 투입, 일자리 55만개 만든다 外 (정치)
[출근길] 노엘 집행유예·리사 10억 사기 피해·천호진 부친 천규덕 별세·박보검 해군 군악병 지원·이연희 남편 (연예)
[출근길] 3차 등교 개학 앞두고 전국 534곳 등교 중지·트럼프 '흑인 사망 시위' 진압에 "군 동원해 진압" 外 (사회)
[출근길] 윤미향, 응원 편지 "의원님 응원하는 국민이 훨씬 많다"·민주당원들 "금태섭 출당시켜라" 비판 外 (정치)
[출근길] 공정위, 요기요 과징금 4억여 원 부과·코스피 2090선 눈앞·이재명 2차 재난지원금 건의 外 (경제)

전체기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