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시사경제신문] 최초 작성일 : 2020-07-14 13:43:41  |  수정일 : 2020-07-14 13:43:14.417
구글, 인도 디지털 경제 활성화 위해 100억 달러 투자

피차이는 또 “인도가 다음 혁신의 물결로부터 이익을 얻을 뿐만 아니라, 그것을 주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면서. “함께 일하면, 우리의 전성기가 여전히 우리 앞에 있다”고 강조했다.(사진 : 위키피디아)순다르 피차이(위 사진)는 또 "인도가 다음 혁신의 물결로부터 이익을 얻을 뿐만 아니라, 그것을 주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면서. "함께 일하면, 우리의 전성기가 여전히 우리 앞에 있다"고 강조했다.(사진 : 위키피디아)인도 출신 구글 CEO인 순다르 피차이(Sundar Pichai)는 13일(현지시간) 개최된 '인도를 위한 구글(Google for India)' 행사에서 향후 5~7년간 인도의 디지털 경제 분야에 약 10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밝혔다고 라이브 민트(Live Mint)가 13일 보도했다.

특히 구글은 인공지능(AI)을 의료와 교육, 농업 등 분야에서 활용할 예정이며, 인도인들의 요구에 맞춘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순다르 피차이는 이번 조치가 인도의 미래와 디지털 경제에 대한 회사의 자신감을 재조명한 것이라고 말했다.

투자는 인도 디지털화의 4대 핵심 분야에 집중될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여기에는 ▶ 모든 인도인에게 자신의 언어로 경제적인 접근과 정보를 제공하고, ▶ 인도의 고유한 요구에 관련된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구축하며, ▶ 디지털 전환에 계속 착수할 때 기업에 힘을 실어주고, ▶ 의료, 교육과 농업 같은 분야에서 사회적 선을 위해 기술과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것이 포함된다.

그는 이어 "이런 투자를 하면서 모디 총리와 인도 정부는 물론 모든 규모의 인도 기업들과 함께 디지털 인도(Digital India)에 대한 우리의 공통된 비전을 실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피차이는 "현재 2600만 중소기업이 검색 및 지도에서 검색 가능하여 매월 1억5000만 명 이상의 사용자와의 연결을 주도하고 있다. 더욱이 전국의 영세 상인들은 이제 디지털 결제를 받을 수 있는 장비를 갖추고 있다. 이로 인해 더 많은 중소기업들이 공식적인 경제의 일부가 될 수 있게 되었고 신용에 대한 접근성도 향상됐다"고 말했다.

피차이는 또 "인도가 다음 혁신의 물결로부터 이익을 얻을 뿐만 아니라, 그것을 주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면서. "함께 일하면, 우리의 전성기가 여전히 우리 앞에 있다"고 강조했다.

[시사경제신문=김우림 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