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국제뉴스] 최초 작성일 : 2020-10-26 06:24:27  |  수정일 : 2020-10-26 06:20:41.280 기사원문보기
경북도, '자랑스러운 경북도민상' 시상식 가져

(경북=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상북도는 최근 도청 화백당에서 2020년 경상북도민의 날 기념 '자랑스러운 경상북도민상 시상식'을 가졌다.

경북도, '자랑스러운 경북도민상' 시상식 가져.(사진=경북도)
경북도, '자랑스러운 경북도민상' 시상식 가져.(사진=경북도)

이날 행사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고우현 경상북도의회 의장, 수상자 및 가족 등 100여 명이 함께 했다.

'자랑스러운 경상북도민상'은 매년 10월23일 경상북도민의 날을 기념해 각 분야에서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경상북도의 명예를 드높인 훌륭한 도민을 발굴·시상하는 상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규모 기념식은 취소하고, 수상자 본인과 가족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시상식을 진행했다.

시상식은 경북도 공식 유튜브 채널인 보이소 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 됐다.

올해 도민상 수상자는 엄격한 현지조사와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코로나19 극복, 감동경북, 청년활력, 여성가족, 문화관광, 저출생지방소멸 극복, 지역사회발전 7개 부문 총 43명을 최종 선정했다.

코로나19 극복 부문 수상자인 이상근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장은 경북도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 최초로 실시한 '예방적 코호트 격리'에 도내 사회복지시설이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지원, 도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데 기여했다.

감동경북 부문 수상자인 조재환 (재)행복전통마을 이사장은 소외계층 돌봄, 장학사업 지원, 도민 휴식공간 조성을 위한 수목기증 등 나눔을 통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향토기업가로서 지역발전에 기여했다.

청년활력 부문 수상자인 송인관 (사)한국수산업경영인경상북도연합회 사무처장은 청년 어업경영인으로서 고령화되어가는 수산업 분야에 젊은 활기를 불어넣으며, 지역 어업인들의 소득증대와 어장환경 보호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여성가족 부문 수상자인 홍순임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양성평등문화 확산과 여성역량 강화에 기여했으며, 코로나19 위기 시 도내 의료원 도시락 지원, 마스크제작·기부 등 봉사활동에도 힘써왔다.

문화관광 부문 수상자인 최주영 소노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는 소노벨 경주 및 청송리조트 운영을 통해 지역관광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코로나 확산으로 대구경북이 힘든 시기에 청송리조트를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하고 대구·경북 의료인들에게 무료 리조트 이용권을 기부했다.

도민 추천으로 저출생·지방소멸극복 부문을 수상한 서정재 포항여성아이병원 산부인과 원장은 도내 난임부부 치료와 인공수태시술을 통해 1600쌍 이상의 난임부부 임신을 성공시켜 경상북도의 저출생·지방소멸 극복에 기여했다.

이밖에도 소외계층을 위한 활발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친 포항시 안월선 씨 등 37명은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묵묵히 헌신노력해 도민들의 귀감이 되고 있는 공로를 인정받아 지역사회발전 부문에 선발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철우 도지사는 "일선 현장과 각자의 자리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묵묵히 자신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헌신봉사하신 도민상 수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또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이전을 명품공항 건설과 함께 도로·철도 연결, 항공 연관산업 조성 등을 통해 대구경북의 미래를 바꾸는 경북형 뉴딜로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현재 시·도민의 공론을 모으고 있는 대구경북 행정통합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제934회 로또당첨번호조회 당첨금 57억···"1등은 몇 명? [2020/10/25]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나훈아, 2위 방탄소년단, 3위 임영웅 [2020/10/25] 
·식약처, 신약 2건 ‘신속심사대상 의약품’ 첫 지정 [2020/10/25] 
·이재용 부회장, "베트남 찾아 현지 사업 점검" [2020/10/25] 
·'거짓말의 거짓말' 이일화, 권혁현의 친모였다! [2020/10/25] 

라이프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