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20-02-23 06:00:00  |  수정일 : 2020-02-23 05:59:36.467 기사원문보기
이마트 즉석조리코너, '진미채 닭강정ㆍ타코 아보카도롤' 덕에 맛집 등극?

[이투데이 박미선 기자]

이마트 즉석조리 코너에 이색 요리가 등장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는 ‘진미채 닭강정’, ‘매콤 멸치 닭강정’ 등 닭강정 2종과 ‘불닭 소스 돈가스 롤’, ‘타코 아보카도 롤’ 등 캘리포니아 롤 5종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진미채 닭강정, 매콤 멸치 닭강정은 ‘치밥’의 유행과 함께 반찬으로 먹는 치킨으로 유명해지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일명 ‘반찬 치킨’이라는 신조어도 만들어 냈다. 100g당 2180원으로 시중에 파는 일반 닭강정과 가격이 비슷한 수준이다.

진미채 닭강정은 튀긴 진미채로 고명을 했고, 이마트에서 직접 만든 소스 ‘진미채 강정소스’로 버무려 밥과 잘 어울리도록 했다. 매콤 멸치 닭강정 역시 볶음 멸치와 꽈리 고추를 같이 넣어 매우면서도 단짠(달고 짜고)한 맛을 느끼도록 했으며, 이마트 단독 소스인 ‘멸치 강정소스’로 버무려 밥과 함께 비벼 먹어도, 볶아먹어도 잘 어울린다.

13일 처음 선보인 진미채, 매콤 멸치 닭강정은 출시된 지 일주일 만에 무게로만 2톤 넘게 판매됐다. 1일 출시된 캘리포니아 롤 5종도 순항 중이다.

이마트는 크래미와 머스타드소스를 조합한 ‘크래미 롤’, 바삭한 나초와 아보카도 소스를 조합한 ‘타코아보카도 롤’, 참치마요네즈와 데리야끼 소스를 조합한 ‘참치 롤’, 연어튀김과 와사비 소스를 조합한 ‘연어 롤’, 불닭 소스와 돈가스를 조합한 ‘불닭소스 돈가스 롤’ 등 5종의 캘리포니아 롤을 출시했다. 1팩에 12조각이 들어있으며, 가격은 각 5980원이다.

그중 눈에 띄는 것은 ‘불닭소스 돈가스 롤’, ‘타코아보카도 롤’이다. 기존에 유명했던 참치 롤, 연어 롤과 다르게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상품으로 레시피도 독특하다.

‘불닭 소스 돈가스 롤’은 돈가스가 들어간 롤에 매운 불닭 소스를 더해, 강력한 매운맛을 좋아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했다. ‘타코 아보카도 롤’ 역시 부드럽고 풍부한 맛이 일품인 아보카도와 나초 가루를 조합하여 바삭함과 고소함을 살렸다.

캘리포니아 롤 5종 역시 출시 20일 만에(2월1~20일) 22만 개가 넘게 판매됐다. 캘리포니아 롤만 하루에 1만 개 넘게 판매된 셈이다.

보통 즉석조리 식품들은 ‘출시 후 6개월을 버틸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신상품이 성공하기 어렵다. 즉석조리 식품들은 이미 만들어진 요리로, 고객들은 신상품보다는 익숙한 것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2월 신상품들이 기존의 관념을 깨고 이색 먹거리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 문예지 즉석조리 구매담당자는 “집밥 문화 확산으로, 집에서도 맛있고 특이한 요리를 맛볼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출시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외식 못지 않은 집밥 요리를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포토] 이마트 "국내산 전복 크기 상관없이 골라 담으세요"
이마트 성수점 임시휴업 돌입…코로나19 40번째 환자 다녀가
이마트24 가맹점 경영주, 마스크 이어 물티슈ㆍ핸드워시 지역 사회 기부
이마트 킨텍스점 직원 코로나19 1차 검사 '양성'…임시휴업 돌입
김포 '코로나19' 확진자 근무한 이마트 킨텍스점, 23일까지 휴업 결정

경제일반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