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시사경제신문] 최초 작성일 : 2020-10-22 14:43:33  |  수정일 : 2020-10-22 14:42:39.880
깊어가는 가을, 석촌호수 단풍&낙엽 축제 개최

송파구 석촌호수 동호 일대의 낙엽사색로. 구는 10월 30일부터 11월 6일까지 단풍 낙엽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 송파구 제공송파구 석촌호수 동호 일대의 낙엽사색로. 구는 10월 30일부터 11월 6일까지 단풍 낙엽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 송파구 제공
송파구가 '2020 희망으로 물들다'를 주제로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6일까지 석촌호수 동호 일대에서 단풍&낙엽 축제를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워킹스루(Walkimg Thru) 방식으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낙엽을 주제로 가을빛으로 물든 산책로를 조성해 호수를 찾는 시민들이 길을 따라 걸으며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하고, 따뜻한 위로를 받을 수 있길 바라는 취지로 기획됐다.

구는, 석촌호수 동호 입구 △'단풍낙엽아치길'을 시작으로 △고보조명ㆍ낙엽한지등(燈)으로 구성한 '낙엽사색로' △수변데크를 일루미아트리로 꾸민 '포토존' △은하수 조명이 가득한 '낙엽희망길' △떨어지는 낙엽을 형상화한 '낙엽 힐링길'까지 5가지 특색 있는 가을 빛(경관조명)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울러, 서울관광재단에서 매년 추진하는 '희망의 빛초롱' 행사를 이번 축제기간 내, 석촌호수에서도 진행한다. 석촌호수 특성을 살린 한지등(燈)을 곳곳에 설치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송파둘레길'에서도 가을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먼저, 장지천의 메타세콰이어길에 '경관조명길'을 조성해 송파둘레길을 '가을빛'으로 물들인다.

축제 첫 날에는 석촌호수 동호 경관조명을 일시에 밝히는 점등식으로 그 시작을 알린다. 코로나극복을 위해 애쓰는 영웅들에 대한 감사메시지를 담은 송파구민 응원영상도 함께 송출할 계획이며, 유튜브 생중계로 시청가능하다.


[시사경제신문=이다인 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프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