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경제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09-10-04 11:40:00  |  수정일 : 2009-10-04 11:46:00.030 기사원문보기
르노삼성, 2010년형 SM7, SM5 출시

[경제투데이] 르노삼성자동차(대표 장 마리 위르띠제)는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중심으로 재구성된 트림과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sm5/sm7 2010년형 모델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모델은 sm7과 sm5 가솔린, sm5 lpli 장애우, 그리고 sm5 lpli 택시 차량이다.

2010형 sm7의 경우 새로운 패턴의 천공 가죽시트를 적용하고 전 트림에 헤드램프 에스코트 기능을 추가했으며, 뉴 sm3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울트라 실버와 미드나이트 블루 외장 컬러를 새롭게 선보여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기존 sm7 se 모델에 신규 사양 및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추가한 스페셜 에디션 sm7 se pleasure는 기존 se 대비 전자동 선루프, 블랙가죽 천공시트와 블랙 인테리어 등의 사양을 새롭게 추가 하고, 최고급 17인치 알루미늄 휠을 적용해 다이내믹한 외관 스타일을 강조했다.

2010년형 sm5 가솔린은 기존 8개의 트림을 5개(pe, se, se black, le, le exclusive) 트림으로 재편하고, 각 트림 별로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추가해 고객만족 극대화를 추구했다.

pe 트림의 경우 후방경보장치와 16인치 알루미늄 휠, 그리고 스테인리스 키킹 플레이트 등을 추가했으며, se 트림은 컨비니언스 패키지(운전석 파워시트+후진 자동각도 조절 아웃사이드 미러)와 전자식 룸미러, se black은 프라임 패키지(프라임 오디오+서브우퍼+휴대용 메모리 커넥터+좌우독립 풀 오토 에어컨)와 크롬도금 사이드 몰딩을 추가했다. 아울러 le 와 le exclusive 트림에는 인-대시 6cd 체인저를 기본 장착했다.

sm5 lpli 장애우 차종은 각 트림 별로 대폭적인 사양 및 가격 조정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극대화했다. se 트림의 경우, 블랙 최고급 가죽 시트, 항균 가죽 스티어링 휠 그리고 가죽 변속기 손잡이 등 추가 사양을 제공하는 동시에 가격은 79만원 낮췄다.

2010년형 sm5 lpli 택시는 국내 중형급 택시 차종 중 유일하게 운전석 스마트 에어백 시스템(듀얼 스테이지 에어백)을 적용함으로써 안전성을 대폭 강화했고, 앞좌석 열선시트, 풋파킹 브레이크, 틸트 스티어링 휠 그리고 리어 에어벤틸이션 등의 각종 편의사양도 추가해 운행의 편안함을 높였다.

또한 하루 12시간 이상 운행하는 택시의 특성을 고려해 시트 프레임을 인체의 척추 구조인 역 ‘s’자로 설계해 장시간 운행에도 허리에 무리를 주지 않게끔 배려했다. 동시에 기존 택시 모델 대비 택시 최고급 형은 100만원 가격 인하와 택시 고급형은 40만원 가격을 인하해 경쟁력을 강화했다.

르노삼성자동차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은 “합리적인 가격대의 2010년형 sm7 pleasure를 선보임으로써 고객 혜택을 높였고, 주력 상품인 sm5의 2010년형 가솔린 모델과 lpli 모델을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 중심으로 구성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시켰다”고 밝혔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2010년형 모델 출시를 기념해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2010년형 런칭 기념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 방법은 홈페이지(www.renaultsamsungm.com)의 팝업 창 또는 주요 포털 사이트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엑스노트 미니 아이스크림, 아이팟 터치 32g, 휘닉스 파크 시즌권 등의 푸짐한 경품을 마련하고 있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8일경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eto.co.kr

[☞ 전문가 칼럼]   [☞ 연예가 핫!이슈]   [☞ 두근두근라이브채팅]
[경제의 해답, 연예의 즐거움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업/기업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