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환경일보] 최초 작성일 : 2020-08-06 16:58:15  |  수정일 : 2020-08-06 16:56:09.853 기사원문보기
연령별 알맞은 안티에이징 리프팅 방법

요즘에는 실제 보여지는 나이보다 훨씬 어려 보이게 하기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조건이 바로 '피부 나이'이다. 피부 나이는 주름, 피부톤, 피부의 탄력 정도, 기미 및 잡티의 유무 등에 따라 결정되는데 생각보다 많은 이들이 피부 나이가 실제보다 많은 편에 속해서 충격을 주고 있다.

이렇게 피부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며 노화를 개선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시술들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 대표적인 시술이 울쎄라와 써마지라고 한다.

사진=우아성형외과피부과 김제민 원장

우아성형외과피부과 김제민 원장은 "울쎄라는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로 얇은 근육층은 물론 피부 결합조직에 에너지를 전달해 주름개선 및 리프팅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시술이다. 울쎄라는 수술 없이 주름을 개선하고 근막층을 재생성하면서 심부볼 등 처짐의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써마지는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해 피부 속 진피층부터 피부를 타이트하게 만드는 리프팅 및 타이트닝 시술이다. 고주파는 콜라겐 활성화를 촉진하여 잔주름을 개선하며 특히 콜라겐 재형성에 효과적인 시술로 근막층의 리프팅 효과 뿐만 아니라 피부탄력까지 개선시킬 수 있다"고 한다.

이어 "써마지는 눈가전용팁을 이용해서 눈가에 탄력저하, 잔주름, 눈꺼풀 처짐 등을 시술할 목적으로도 많이 사용된다. 아이 써마지라고도 불리는 이 시술은 전용팁을 사용하고 동시에 냉각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서 피부 화상 없이 안전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김제민 원장은 "써마지와 울라는 얼굴의 지방, 골격, 주름 등을 파악해서 샷의 강도와 위치 등이 달라지기 때문에 디자인과 세밀한 치료계획을 필요로 한다. 따라서 반드시 시술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아야 하며 더불어 정품, 정샷을 사용한지 여부도 확인을 하면 만족도 높은 시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간단한 시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염증 또는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일반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