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14-01-14 11:56:16  |  수정일 : 2014-01-14 12:00:36.057 기사원문보기
얼굴형에 어울리는 헤어, "육각형ㆍ네모형 얼굴도 전지현처럼 만들어주는 스타일이 있다?"

[이투데이 온라인뉴스팀기자] 얼굴형에 어울리는 헤어



'얼굴형에 어울리는 헤어'가 화제다.

포털사이트 네이버는 최근 지식백과를 통해 '얼굴형에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을 소개했다. 특히 어지간한 헤어 스타일을 연출하기가 쉽지 않은 육각형과 네모형 얼굴을 커버하는 스타일이 눈길을 끌고 있다.

육각형은 좁은 이마와 넓은 광대뼈, 가는 턱선 등으로 인해 다소 변화무쌍한 기질을 나타내거나 경계심이 강한 성격으로 인식된다. 이를 커버하려면 부드러운 곡선 스타일로 여성스럽고 자연스러운 연출법이 바람직하다.

육각형 얼굴인 사람은, 앞머리는 볼륨을 만들면서 뒤로 넘겨서 좁은 이마를 넓게 보이게 하거나 6:4 정도 가르마를 타고 앞머리가 나있는 부분에서 약간 볼륨을 주면서 양쪽으로 내려주는 커브 스타일을 한다. 사이드에서 풍성한 스타일은 어울리지 않으며 광대뼈 라인을 약간 가리면서 떨어지는 스트레이트 헤어스타일은 얼굴 넓이를 축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마 라인과 턱선에서의 부드러운 움직임의 곡선 헤어는 전체 얼굴 윤곽을 부드럽게 해준다. 다만 짧은 헤어스타일이나 귀 뒤로 넘기거나 들어 올리는 스타일은 피해야 한다.

네모형의 얼굴도 헤어스타일이 제한된다. 네모형은 직선의 헤어라인과 직사각형의 턱선을 가진 넓은 얼굴. 성실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인상을 주는 한편 남성스럽고 고집이 세다는 인상을 준다.

이 때문에 네모형 얼굴은 탑부분에 풍성한 볼륨을 구성하고 앞머리는 6:4 정도 가르마를 타고 한 쪽은 큰 스윙의 커브를 내려주면서 볼을 감싸듯 턱선으로 안말음되는 비대칭 스타일이 사각진 느낌을 커버해준다. 톱부분에 볼륨을 만들면서 층을 지게 커트하여 둥글게 입체감을 주면서 얼굴을 감싸듯 흐르게 한다. 단, 볼륨이 많은 스타일, 차분하지 않은 바람 머리 스타일은 사각진 얼굴을 더욱 확장시키기 때문에 피한다.

얼굴형에 어울리는 헤어 정보에 네티즌들은 "얼굴형에 어울리는 헤어, 어렵다" "얼굴형에 어울리는 헤어 따라해봐야지" "얼굴형에 어울리는 헤어, 이렇게 하면 네모형 육각형도 별에서 온 그대 9회 전지현처럼 되는거?" "얼굴형에 어울리는 헤어 잘 소화하면 샤크라 '이은'처럼 권용 같은 남편에 권요영 같은 시아버지 만날 수 있는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연관기사]
얼굴형에 어울리는 헤어? “그래봤자 헤완얼”

경제일반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