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뉴스와이어] 최초 작성일 : 2021-01-14 15:29:00  |  수정일 : 2021-01-14 15:37:12.467
화성시립도서관, 도서 대출 회원증 비대면 발급 시작

화성시립도서관의 도서 대출 회원증을 14(목)부터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시민들에게 비대면으로 독서할 기회를 확대 제공하기 위한 취지이다.

2020년 12월 도서관 홈페이지 전면 개편 및 행정정보 공동이용 서비스를 통해 화성시 도서관 대출 회원 신청 자격(경기도민) 확인이 가능해짐으로써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회원증 발급이 가능해졌다.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한 후 ‘내 서재’의 ‘나의 정보’에서 ‘온라인 회원증 발급’을 선택하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거주지 확인 및 발급이 완료된다.

온라인 회원증을 발급받으면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홈페이지를 통해 약 4만종의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에 방문해 도서를 대출할 시에는 회원증 발급 시 자동으로 생성되는 비밀번호(생년월일)를 이용하면 된다.

다만, 타 시도 주민이 경기도 내 소재 직장이나 학교에 다닐 경우에는 기존처럼 최근 3개월 내 발급된 재직증명서·재학증명서 등을 지참해 방문해 확인 후 이용할 수 있다.

상세한 정보 및 회원증 발급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2021년 기준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다원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남양도서관 15개관이 있다.

출처:화성시립도서관
언론연락처: 화성시립도서관 김보라 과장 031-8015-827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라이프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