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N] 최초 작성일 : 2020-09-21 14:48:41  |  수정일 : 2020-09-21 14:46:09.733 기사원문보기
롯데, 2차 1R 김진욱 지명…투수 5명·포수 1명·내야수 4명

김진욱
김진욱



[STN스포츠=박승환 기자]



이변은 없었다. 롯데 자이언츠가 강릉고 좌투수 김진욱을 지명했다.



KBO는 21일 서울 소공동의 웨스틴조선호텔과 10개 구단 회의실에서 언택트 방식으로 2021 KBO 신인 드래프트를 실시했다.



지명 순서는 2019 시즌 팀 순위의 역순인 롯데 자이언츠-한화 이글스-삼성 라이온즈-KIA 타이거즈-KT 위즈-NC 다이노스-LG 트윈스-SK 와이번스-키움 히어로즈-두산 베어스 순으로 진행됐다.



강릉과 좌완 투수 김진욱이 2차 1라운드의 영예를 누렸다. 김진욱은 수원에서 강릉으로 전학을 가면서 1차 지명 요건에서 제외됐고, 2차 1라운드에서 롯데의 부름을 받았다.



김진욱은 경기 운영 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 강릉고 에이스로 대통령배의 우승을 이끌었고, 대회 MVP와 우수 투수상을 수상했다.



2순위로 한화는 김기중(유신고, 투수) 삼성은 이재희(대전고, 투수)를 선택했다. 대졸 선수의 지명도 빠르게 나왔다. KIA와 KT가 대졸 선수를 지명했다. KIA는 2차 1라운드에서 박건우(고려대, 투수), KT는 권동진(원광대, 내야수)를 지명했다.



이어서 NC는 김주원(유신고, 내야수), LG는 이영빈(세광고, 내야수), SK는 조형우(광주일고, 포수), 키움 김휘집(신일고, 내야수), 두산 김동주(선인인터넷고, 투수)를 선택했다.



사진=대한소프트볼협회(KBSA) 캡처



STN스포츠=박승환 기자



absolute@stnsports.co.kr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스북]



▶[K팝 아이돌 연예 뉴스 보기]



▶[유럽 축구 4대 리그 뉴스 보기]



박승환 기자 / absolute@stnsports.co.kr
Copyright ⓒ STN SPORT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STN SPORTS 바로가기]

기사제공 : STNSTN 기사 목록
야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