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11-03-22 16:04:00  |  수정일 : 2011-03-22 16:56:41.087 기사원문보기
영어, 3가지 프로그램만 공부하라

[포커스신문사]

‘영절하 신드롬’정찬용 박사
‘정앤피플잉글리시’홈피 오픈

‘영어공부 절대로 하지 마라’의 저자 정찬용 박사가 온라인 영어학습사이트 ‘정앤피플잉글리시(www.jnpenglish.com)’를 오픈했다. 정 박사는 이 공간을 통해 영어에 자연스럽게 노출될 수 있는 다양한 영어 학습법을 소개한다.

그는 1999년 ‘영어공부 절대로 하지 마라’ 출간 당시 “언어를 습득하기 위해서는 그 언어에 익숙해질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주장하며 “영어 공부에 목숨 걸지 말고 자연스럽게 영어 사용이 습관활될 때까지 꾸준히 공부하고 기다리라”고 강조했다. 당시 그의 주장은 혁신적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대만 등에 ‘영절하 신드롬’을 일으켰다.

그뒤 정 박사는 10여년간 영어를 생활 습관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쉽고 유용하게 제시하기 위해 연구를 해 왔다. 그 결과 그는 3가지 프로그램 개발에 성공했다.

“쉽게 영어로 대화를 하고, 실생활에서 영어를 자주 접하고, 영어 시험에서 좋은 점수를 받는 것이 우리나라 사람들의 주된 관심사입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한순간에 만족할 수 있는 학습법은 찾아보기 어렵죠. 매일 시간을 정해 놓고 꾸준히 공부하는 것밖에는 방법이 없어요.”

그는 하루에 3가지 프로그램을 30분씩만 꾸준히 해도 ‘영어 종결자’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의 사이트에 있는 ‘대화 연습(talking practice)’과 ‘비디오 클립 usa(video clips usa)’ ‘테스트 준비(test preparation)’를 활용하면 영어 울렁증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귀띔했다.

“처음부터 영어를 잘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영어를 그냥 영어로 받아들일 수 있을 때까지 듣고, 읽고, 따라하면 자연스럽게 익숙해지는 거죠. 문법 대신 어법을 알게 되고, 단어 대신 표현을 귀에 익히다보면 어느새 영어를 잘하는 사람이 돼 있을겁니다.”

이솔기자



[뉴스제공 : 포커스신문사]


[달달한(?)포토]   [연예가 화제]   [핫!리얼영상]
☞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광고를 즐기고 현금으로 돌려받자!(admobi.eto.co.kr)
☞ 카페, 블로그, 상업사이트도 최신 뉴스와 포토를 이제 맘껏 퍼가세요!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www.et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


loading...
전체기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