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초 작성일 : 2016-06-08 12:00:00  |  수정일 : 2016-06-08 12:22:46.730 기사원문보기
‘키움위풍당당대표주펀드’, ‘키움코리아에이스펀드’로 펀드명 변경
[뉴스토마토 권준상기자] 키움투자자산운용이 ‘키움 위풍당당 대표주 증권 자투자신탁 제1호[주식]’의 펀드명을 ‘키움 코리아 에이스 증권 자투자신탁 제1호[주식] (이하 ‘키움 코리아 에이스 펀드’)’으로 변경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펀드명을 변경하는 ‘키움 코리아 에이스 펀드’는 지난 2004년11월에 신규 설정해 현재까지 운용되고 있는 장수펀드다. 
 
회사 측은 펀드명 변경과 관련해 “기존 ‘키움 위풍당당 대표주’라는 펀드명은 이 펀드의 운용성격을 명확하게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 이 펀드의 운용철학과 과학적 투자를 통한 투자프로세스를 반영하기 위해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펀드는 주로 코리아에이스 즉 한국의 업종 대표주(우량 대형주)와 히든 챔피언(성장성 있는 강소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이번 펀드명 변경을 계기로 해 더욱 더 꾸준한 운용성과를 나타내는 장수간판펀드로 만들 계획이다.
 
김성훈 키움투자자산운용 마케팅본부장(전무)은 “이번 펀드명 변경을 계기로 장기적으로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운용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우수한 상품들을 꾸준히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준상 기자 kwanjjun@etomato.com


권준상 기자의 SNS 계정: [이메일]   [페이스북]  


[관련기사]
· 키움운용 “KOSEF고배당ETF, 연초 이후 수익률 9.25%”
· 키움운용, 한국비티엘인프라투융자회사 설립 10주년 행사 개최

[권준상 기자의 다른 뉴스]
· (재테크Tip)미래에셋대우, ELS 5종 공모
· 신한투자, 증권업계 최초 '미국 주식 투자 가이드' 창간

[이 시각 주요뉴스]
· 유일호 "한은 대출·정부 기여로 자본확충펀드 11조원 조성"
· (현장)계약금 없어도 'OK'…도 넘은 '묻지마 청약'

20년 이상 전문가 50여명, 국내 최대 토마토 투자클럽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증권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