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19-11-15 06:00:45  |  수정일 : 2019-11-15 06:02:55.890 기사원문보기
장은실 경남 농업기술원 팀장 '식생활교육대상' 영예

[이투데이 세종=서병곤 기자]

올바른 식생활 실천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장은실 경상남도 농업기술원 팀장이 식생활교육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농협중앙회 등과 함께 15일 at센터 그랜드홀에서 '2019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식생활교육대상 시상식은 국민의 건강 증진과 올바른 식문화 창달을 위해 공헌한 개인 및 단체를 매년 발굴해 포상하는 행사로 올해에는 본상 7건과 특별상 4건 등 총 11건을 선정해 시상을 진행했다.

본상 최고영예인 대상은 지역 향토음식 계승?발전을 위해 전통음식 공개강좌 개설 및 향토음식 관련 교육 교재를 개발한 장은실 경남 농업기술원 팀장이 수상했다

금상은 계절별 텃밭 활동을 통해 제철 농산물을 활용한 교육을 실시한 서울시 창3동 어린이집이 받았다.

이밖에도 이재학 삼천초등학교 영양교사와 김보경 시립태전어린이집 원장이 은상을, 이주난 구일중학교 교사 등 3명이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특별상 부문에서는 경기 부천시가 자치단체상을 수상했다. 식생활교육지원조례를 제정하고 교육 예산을 증액하는 등 식생활교육 추진기반 구축에 적극 나선 점이 인정받았다.

이외 영농조합 선돌메주농원이 교육 인프라상을 수상했으며 콘텐츠상에는 '음식, 잘 먹는법', '씨앗, 할머니의 비밀' 교재가 선정됐다.

[관련기사]
춘천서 발견한 조류인플루엔자, 저병원성으로 확인
농축수협 지역조합 채용 부정 1040건…"중앙회 채용으로 전환"
경남 창녕 우포늪에서 h5형 조류인플루엔자 검출
13일 전통시장 모두 휴업…조류인플루엔자 예방 소독
cj프레시웨이, '농업과 기업 간 상생협력 경진대회' 대상

경제일반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