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19-11-15 17:00:01  |  수정일 : 2019-11-15 16:58:07.767 기사원문보기
배우 이상희 아들 사망→9년 만에 가해자 '유죄 확정'…'이상희 누구?'

[이투데이 유정선 기자]

배우 이상희 아들의 폭행치사 가해자가 사건 발생 9년 만에 유죄 확정판결을 받으면서, 이상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대법원 1부(주심 김선수 대법관)는 폭행치사 혐의로 기소된 a 씨(26)에게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상희의 아들은 유학생 신분으로 2010년 12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한 고등학교에 다니던 중 당시 17세였던 동급생 a 씨와 싸우다 주목에 머리를 맞고 쓰러졌고, 지주막하출혈로 뇌사 판정을 받은 지 이틀 만에 사망했다.

이상희 아들 사망 사건은 지난 2016년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내 아들은 두 번 죽임을 당했다-배우 이상희 아들 la 사망미스터리' 편을 통해 방송됐다.

이상희 부부는 정확한 사인 규명을 위해 매장된 아들의 시신을 4년 만에 다시 꺼내 부검하는 슬픔을 겪기도 했다.

이상희는 앞서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재수사를 요청한 것은 단순히 '사내놈들이 싸웠고, 한 명이 죽었는데 그것이 정당방위냐, 아니냐'를 따지기 위한 목적이 아니다. 단지 내 아들이 왜 죽었는지, 어떻게 죽은 것인지에 대한 진실을 밝혀달라는 의미"라고 울분을 토했다.

한편 이상희는 장유라는 활동명으로 활동 중이며, 영화 '도가니', '추격자', '차우', '이웃사람' 도어락' '말모이' '기방도령' '출국심사 ' '배심원들' 등에 출연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관련기사]
박하선 동생 급성심근경색으로 사망, 김민경에 이은 '동생상 비보'…네티즌 애도 물결
'설리 사망' 내부문건 유출 소방공무원 2명 '직위해제'
'개 구충제' 펜벤다졸 복용 후기, 유튜버 안핑거 사망…유족 측 "뇌경색과 폐 손상이 사인"
‘홍콩 시위’서 추락한 대학생, 끝내 사망…주말 시위 격화 전망
'아침마당' 김철민 "온 가족이 암으로 사망"…형 故 너훈아 유언 공개

전체기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