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10-01-04 09:07:10  |  수정일 : 2010-01-04 13:16:36.370 기사원문보기
원더걸스, 빌보드 싱글 1위 "대박이다!"

[이투데이] 김부미 기자(boomi@etoday.kr)



성공적인 미국 데뷔를 한 원더걸스가 2009년 한해 동안 북미 지역에서 가장 많은 싱글 cd 판매량을 기록하며 새해 국내에 낭보를 전했다.

지난 해 미국에 데뷔한 원더걸스는 한국 가수 최초로 세계 최고 권위의 빌보드 팝 싱글 차트 'hot 100‘에서 76위에 오른 데 이어 한 해를 결산하는 연말 ‘hot single sales - 싱글 cd 판매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원더걸스 소식을 제일 먼저 알린 임성규 팝컬럼니스트는 "빌보드 'hot 100 차트‘는 라디오 방송 횟수(airplay)와 싱글 cd 판매, 디지털 음원 판매 등이 합해서 정해진다. 이 가운데 ‘hot single sales' 차트에서 머라이어 캐리, 제이지, 비욘세, 레이디 가가 등 월드 수퍼스타 들의 노래들을 뒤로 하고 원더걸스의 '노바디'가 50곡 중 정상에 오른 건 최대의 이변"이라고 평가했다.

빌보드 싱글 차트 진입성공을 이룬 원더걸스는 지난해 12월 9일(미국시간) 미국 지상파 방송사 fox의 황금 시간대에 방송되는 프로그램 ‘so you think you can dance 시즌6’에도 출연하는 등 팝의 본고장에서 아시아인으로는 드물게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또, 이들은 미국 최고의 보이그룹 조나스 브라더스의 전미 순회공연에 합류, 미국 대통령 영부인 미셸 오바마 등이 지켜보는 앞에서 공연할 기회를 잡는 등 본격적으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저작권자ⓒ이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나는 경제 생생한 뉴스 이투데이 | 행복한 부자 풍요로운 인생 hello! money

경제일반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