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 최초 작성일 : 2019-12-05 23:55:09  |  수정일 : 2019-12-05 23:58:38.377 기사원문보기
[오피셜] KBO, MLB 사무국에 김재환 포스팅 요청










[STN스포츠=이상완 기자]



KBO(총재 정운찬)는 5일(목) "두산 베어스 구단의 요청에 따라 MLB 사무국에 김재환 선수를 MLB 30개 구단에 포스팅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MLB 30개 구단은 MLB 사무국이 포스팅을 고지한 다음날 오전 8시(미국 동부시간대 기준)부터 30일째 되는 날의 오후 5시까지 김재환과 계약 협상이 가능하며, 계약을 체결하게 될 경우 한ㆍ미선수계약협정에 따른 이적료를 두산 베어스에 지급해야 한다.



만약 협상 만료일까지 계약에 이르지 못할 경우 포스팅은 종료되며, 김재환은 다음 연도 11월 1일까지 포스팅 될 수 없다.



이날 오전 두산은 김재환에 대해 메이저리그 포스팅 공시를 요청했다.



김재환은 프리미어 12 종료 후 메이저리그 도전 의사를 구단에 밝혔다. 두산베어스는 몇 차례 김재환 에이전트와 만나 이를 논의했고, 김재환의 메이저리그 도전을 최종적으로 받아들였다.



김재환은 "아직 어떤 구단이 관심 있을지, 어떤 정도의 평가를 받을지 모르지만, 야구선수라면 누구나 꿈꾸는 메이저리그 무대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온 것만으로 감사하다. 대승적인 결정으로 이런 도전을 허락해준 구단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사진=뉴시스







bolante0207@stnsports.co.kr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스북]



▶[K팝 아이돌 연예 뉴스 보기]



▶[유럽 축구 4대 리그 뉴스 보기]



이상완 기자 / bolante0207@stnsports.co.kr
Copyright ⓒ STN SPORT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STN SPORTS 바로가기]

기사제공 : STNSTN 기사 목록
야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