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20-03-25 07:57:40  |  수정일 : 2020-03-25 07:58:54.473 기사원문보기
IOC, '2020 도쿄올림픽' 1년 연기 결정…각국 스포츠단체 "연기는 좋은 결정" 환영

[이투데이 이재영 기자]

'코로나19' 전세계 확산에 따라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일본 정부가 '2020 도쿄올림픽'을 1년 연기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각국 스포츠단체가 이번 결정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25일(한국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국가올림픽위원회총연합회(anoc)는 "많은 올림픽 이해당사자들과의 올림픽 연기와 관련한 논의가 필요한 복잡한 상황이지만, ioc와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선수와 올림픽 이해관계자들의 건강이 최우선 가치이며 모든 고려사항을 초월한다는 명확한 결론을 내렸다"고 평했다.

이어 "선수들과 국가올림픽위원회(noc)에 올해 올림픽이 열리지 않을 것이라는 확실성을 제공한 이번 결정을 환영하며 ioc를 전폭 지지한다"고 덧붙였다.

미국올림픽·패럴림픽위원회(usopc)도 이번 도쿄올림픽 연기를 지지했다. usopc는 "선수 개개인의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 결정에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영국올림픽위원회(boa)는 "도쿄올림픽 1년 연기는 슬프지만 코로나19 사태의 엄청난 영향을 고려할 때 우리가 지지할 수 있는 유일한 결정"이라며 ioc가 최선의 결정을 내린 것이라고 전했다.

noc 중 가장 먼저 '올림픽 보이콧'을 선언했던 캐나다올림픽위원회(coc)도 이번 도쿄올림픽 1년 연기를 결정한 ioc의 발표에 대해 "선수들에게 명확한 정보를 전해주게 돼 다행으로 생각한다"며 긍정적으로 평했다.

종목별 국제단체(if)도 도쿄올림픽 연기 결정을 반겼다. if 중 ioc에 가장 먼저 연기를 검토해 달라고 요청한 세계육상연맹의 서배스천 코 회장은 "(코로나19로) 세계는 매우 어렵고 위험한 상황에 놓였고, 스포츠도 다르지 않다"며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올림픽을 미룬 ioc와 일본 정부의 선택을 지지했다.

[관련기사]
[출근길] 송중기 콜롬비아서 입국 '14주간 자가격리'정준 통합당 당원에 사과·도쿄올림픽 2021년 연기 유력·김하영, 조주빈 sns 팔로우 제보에 "소름 돋아"·'마스크 없이 야외활동한 가희 재차 사과 (연예)
[속보] 아베 "바흐 위원장에게 올림픽 1년 연기 제안"
[속보] 아베 "바흐 위원장과 도쿄올림픽 취소 않기로 합의"
[종합] 아베 "바흐 위원장과 올림픽 1년 연기 합의"
ioc “도쿄 올림픽 내년 여름 개최”...감염병 여파로 올림픽 처음 연기

전체기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