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캔] 최초 작성일 : 2011-07-14 16:17:29  |  수정일 : 2011-07-14 16:18:14.083 기사원문보기
뽀로로 물렀거라, 대세는 나!
【뉴스캔】지난 13일 ‘뽀통령’, '뽀로로'를 탄생시킨 김일호 오콘 대표이사가 ‘새얼문화재단’이 주최한 제304회 ‘새얼아침대화’ 특강에 참석해 '뽀로로' 탄생 배경과 국내 애니메이션 사업의 미래를 이야기 하였다.

이날 김대표는 디즈니사가 천문학적인 액수를 제시했으나 거절한 경험이 있다고 밝혀 화제가 되었다.
그런데 뽀로로만큼이나 현재 아이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또 있다.

바로 ‘로보카 폴리’이다.

◇ 로보카폴리 ⓒ EBS

이 로보카폴리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로이 비쥬얼’에서 만든 국내 캐릭터로 지난 2월 28일부터 EBS에서 방송중이다.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로보카폴리'는 용감하고 씩씩한 경찰차 '폴리', 힘세고 우직한 소방차 '로이', 똑똑하고 귀여운 구급차 '앰버', 재미있는 헬리콥터 '헬리'가 섬마을 부름스타운에서 구조대로 활동하는 이야기이다.

'로보카폴리'는 현재 방송 중인 애니메이션 중 가장 시청률이 높은 평균 시청률 5.23%를 기록하며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데 완구로도 제작되어 변신 로봇장난감은 연일 품절 사태를 기록해 품귀 현상으로 인해 정가보다 온라인에서 더 비싸게 팔리는 기현상도 낳고 있을 정도이다.

◇ 로보카폴리 ⓒ EBS

로보카폴리 장난감은 손에 쥐어지는 크기에 영화 '트랜스포머'처럼 손발이 나오는 변신이 가능하며 손쉬운 조작으로도 로봇으로 변형되어 아이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며 현재까지 40만~50만개가 팔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제 전 세계의 캐릭터가 된 뽀로로를 이어나갈 차세대 국민 애니메이션이 될지는 두고 보아야 할 일이지만 현재 아이들의 로보카폴리에 대한 사랑이 뜨거운 것은 사실이다.

로보카폴리는 오는 9월부터 시즌 2가 방영될 예정이며 2014년에는 로보카폴리 극장판도 추진중이라고 한다.

신철현 기자 tmdb97@yahoo.co.kr


- copyright ⓒ 뉴스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 뉴스캔뉴스캔 기사 목록

생활문화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