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뉴스] 최초 작성일 : 2019-11-14 20:53:17  |  수정일 : 2019-11-14 20:52:40.813 기사원문보기
천안시의회,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토론회
▲ 14일 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회의실에서 『천안시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천안=국제뉴스) 최진규 기자 = 천안시의회 '도시농업 및 로컬푸드 활성화 연구모임 (대표의원 이종담 의원, 김선태 의원, 김월영 의원, 육종영 의원)'은 14일 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회의실에서 『천안시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김선태 의원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토론회는 이종담 의원이 좌장 맡았고, 前농촌진흥청 도시농업과 박동금 과장의'농업, 농촌의 치유 기능과 활용'에 대한 발표와 천안도시농업네트워크 전한규 대표의 '천안시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제언'이라는 주제로 발표가 있었으며, 김은나 도의원, 김월영 의원, 육종영 의원, 천안농업기술센터 장효진 도시농업팀장이 토론자로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이종담 의원은 "오늘 토론회에서 언급한 천안시 도시농업 활성화 방안을 행정에 적극 반영하여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언급하며 "벨기에와 네덜란드의 치유 농업 사례처럼 외국의 도시농업 선진 사례를 천안시에 접목할 수 있는 정책발굴을 위해 의회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은나 의원은 "도시 내 경작지 확보를 위해 건물 옥상을 도시농업과 연계시키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말하며 도시농업 경작지 확보 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육종영 의원은 "도시농업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노력들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시 주최로 먹거리 페스티벌 등을 열어 도시텃밭에서 수확한 농작물 중 우수한 농산물을 선발하는 행사 등을 펼쳐 적극적으로 도시농업의 장점을 홍보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월영 의원은 "도시농업의 시작은 도시농업 활동가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교육프로그램부터 시작되어야 한다."고 말하며 도시농업 활동가 발굴 프로그램 운영을 제안했다.

천안시의회는 도시농업이 활성화된 선진국들을 벤치마킹하여 천안시 도시농업에 접목시켜 천안에 도시농업을 정착시킬 수 있는 연수 프로그램 구성을 고려중에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me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폐암 말기' 개그맨 김철민, 구충제 펜벤다졸 복용 후 변화 多…"형 故 너훈아가 꿈에서 부르더라" [2019/11/13] 
·엄지원, '두잉' 뉴욕 라이프 공개 [2019/11/14] 
·'32만원대' 무로 보타곤 키높이 운동화, 4만원대 판매 中…후기는? "걷는 게 쉬워진 느낌" [2019/11/13] 
·'유리 오빠' 징역 10년 구형, "그 애 덕분에 견딜 수 있었다" 동생의 심정은…눈길 [2019/11/13] 
·한전, 에너지밸리 기업투자 협약…511명 고용창출 효과 [2019/11/13] 

 


라이프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