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최초 작성일 : 2013-03-10 22:31:41  |  수정일 : 2013-03-10 22:57:18.573
국가대표 록밴드 국카스텐, SXSW 참가 위해 출국

[재경일보]
록밴드 국카스텐이 북미 최대의 뮤직 마켓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XSW)’에 참가하기 위해 출국했다.

국카스텐은 10일 오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드디어 우리 국카스텐이 SXSW 공연을 위해 곧 출국합니다! 미국에서도 멋진 공연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 드립니다!!”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은 미국 텍사스로 출국하기 전 인천공항에서 찍은 것으로 긴 여정을 위한 편한 차림과 커다란 가방을 들고 있는 네 멤버의 모습이 담겨있다. 국카스텐 특유의 여유롭고 자신감 넘치는 표정들과 손을 높이 들어 팬들에게 인사를 전하는 드러머 이정길의 포즈가 눈에 띈다.

소속사 측은 “이번 SXSW 참가는 수많은 뮤지션들을 비롯한 세계 음악 관계자들이 모이는 북미 최대의 음악 축제에 대한민국 록밴드 국카스텐이 첫 선을 보인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 국가대표 록밴드의 당당한 모습과 강렬한 공연을 선보이고 오겠다”는 멤버들의 각오를 전했다.

트윗을 접한 팬들은 “국가대표 밴드 국카스텐! 텍사스를 들썩이고 와라!”, “저 당찬 표정들 좀 보소, 멋있다!”, “이제 미국도 국카스텐의 마력에 빠지겠군” 등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SXSW는 텍사스 주 오스틴에서 열리는 컨퍼런스& 쇼케이스 페스티벌로 매년 3월 초에 열리며 평균 50여 개국 2만여 명의 음악관계자들과 2천여 팀의 뮤지션이 참여한다.

국카스텐은 오는 12일, 한국시간으로 13일 저녁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이서인 기자
Copyrights ⓒ '경제를 읽는 바른 시각' 재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1]
loading...
[광고2]
연예가 화제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