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20-06-30 10:53:49  |  수정일 : 2020-06-30 10:55:20.827 기사원문보기
이순재 부인 누구?…촉망받던 무용수에서 무명의 가난한 연극배우와 결혼

[이투데이 유정선 기자]

배우 이순재 부인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순재 부인은 이화여대에서 한국무용을 전공한 6년 연하 최희정 씨로 이순재와 1966년 결혼했다. 최 씨는 촉망받던 무용가였지만 가난한 연극배우인 이순재와 결혼해 꿈을 포기한 것으로 전해졌다.

두 사람은 슬하에 두 명의 아들과 한 명의 딸이 있다.

최희정 씨는 지난해 방송된 kbs 1tv '인간극장'에 출연해 남편과의 결혼 생활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 지금껏 대중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던 이유에 대해 최 씨는 "이름이 널리 알려진 사람의 부인은 그늘에 있어야 한다. 비추어지면 안 된다"라고 말했다.

또 가정에서의 이순재는 "종일 중얼중얼 대사를 외운다. 집에는 전혀 신경을 안 쓴다. 부인이 뭘 하는지, 자식들이 공부를 잘하는지, 무엇을 먹고 사는지 신경을 안 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내가 뭐라 하니까 집안에 열중하면 나가서 일을 못한다더라. 나도 예술을 해봤기 때문에 자꾸 머리 아픈 얘기를 하면 화면이 예쁘게 나오지 않을 것 같아 모든 걸 막았다. 그냥 내가 모두 처리하고 어려운 이야기도 안 했다"라고 남편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이순재는 1956년 드라마 '나도 인간이 되련가'로 데뷔한 뒤, 63년 동안 다수 작품에서 활약하면서 '국민배우'로 자리매김했다.

[관련기사]
유명 원로배우 매니저 부당대우 논란?…이순재 "사실과 다르게 왜곡·편파보도, 공식입장문 발표할 것"
이순재 고액기부자, 서울대 철학과 '고학력 스펙'에 미담까지
이순재 2억 기부→류준열 '호주산불' 구호 후원…새해 '따스한' 스타들
이순재, 최고령 배우의 뜨거운 인기…등장과 함께 칸 영화제로 바뀐 거리
조현→이순재, '명륜진사갈비'가 '목전지' 논란에 대응하는 법

전체기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