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19-10-16 15:43:01  |  수정일 : 2019-10-16 15:43:56.900 기사원문보기
김영희, 팟캐스트서 "조국 딸 느낌" 발언→항의…사과+방송 중단

[이투데이 유정선 기자]

개그우먼 김영희가 팟캐스트에서 조국 전 법무부장관 딸을 언급해 청취자들의 항의를 받은 가운데, 결국 방송이 중단됐다.

지난 14일 공개된 팟캐스트 '육성사이다 시즌2'에서 김영희는 '금수저'에 대해 패널들과 이야기를 나누던 중 "어떤 느낌인지 아냐. 지금 조국 딸 느낌"이라며 "박탈감 느낀다"라고 발언해 청취자들의 항의를 받았다.

이에 김영희는 "앞으로 신중하게 녹음하겠다"라며 "무지함을 인정한다"라고 사과했다.

김영희의 사과에도 항의는 거세졌고, 결국 '육성사이다' 측은 방송 중단을 결정했다.

'육성사이다' 측은 16일 오전 공식 인스타그램에 "'육성사이다'는 당분간 긴 휴식에 들어가려 한다"라며 "다 잃었을 때 뭐라도 해야 살 것 같을 때, 본업이 웃음을 드리는 일이라 시즌2를 시작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너무 반가워해주신 시즌1 청취자 분들 덕에 힘을 냈고 매주 달리는 댓글들 보며 성취감을 느꼈다. 생도님(청취자)들께 보낼 택배 주소 적을 때도 많이 신나고 행복했다"라면서도 "팟캐스트 특성상 공중파와는 달라 더 큰 웃음에 대한 강박도 컸다. 걱정과는 달리 대부분이 재미는 덜해도 편하게 들어주셨다. 그 와중에도 넘지 않아야 될 선을 조심해가며 해왔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시점에서 이젠 겁이 난다. 그냥 마음이 편하고 싶다. 육성사이다 아껴주셨던 생도님들께는 너무 갑작스러워 죄송하다"라고 사과했다.

한편 김영희는 최근 빚투 논란을 극복한 후 복귀한 바 있다.

[관련기사]
‘빚투’ 마이크로닷 부모, 1심 징역 3년…판결 불복 항소 ‘양형 부당해’
김혜수, 모친 13억 '빚투' 의혹…'김현정의 뉴스쇼' 보도에 시끌, 현직 국회의원도 포함?
한고은?조여정, 父 빚투 논란에 사과 “연락 두절 오래돼…원만히 해결 할 것”
안정환 빚투 논란에 울분 토로…"母로부터 금전적 지원받은 적 없어"
[e기자가 만났다] 게임계 '빚투' 고발한 유튜버 김성회 “저처럼 임금 떼이는 ‘겜돌이’ 없어야죠”

전체기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