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시사경제신문] 최초 작성일 : 2018-10-10 11:28:46  |  수정일 : 2018-10-10 11:31:52.850
'에너지 체험 한마당'에서 환경과 에너지 배우고 느끼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최근 태양광 발전시설의 관심과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오는 13일 양천공원에서 'SESE 에너지 체험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축제에서는 구민들이 환경문제를 공유하고 에너지절약 실천을 도모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등이 펼쳐질 예정이며, SESE는 Save Energy Save Eco 약자다.

에너지 체험 한마당은 에코존, 태양에너지존, 캠페인존 세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에코존에서 ▲친환경 손수건 만들기 ▲테이크아웃컵 제습기ㆍ화분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태양에너지존은 ▲태양광 팔찌만들기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태양열 조리기 체험 등 태양광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특히, 캠페인존에서는 에너지수호천사단 학생과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여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호 실천의지를 다지는 '에너지절약 및 환경보전 캠페인 장'이 열린다.
또, 태양광 미니발전소 시제품, LED전등, 방풍방음 제품 등 전시부스를 운영하여 신재생에너지와 에너지 효율화에 대해 구민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SESE 에너지 체험 한마당 행사를 통해 에너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체험하여 구민들이 에너지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천구 에너지 체험 한마당 포스터.양천구 에너지 체험 한마당 포스터.

<저작권자 Copyright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