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시사경제신문] 최초 작성일 : 2018-10-03 10:42:54  |  수정일 : 2018-10-03 10:46:55.477
서울시민청 바스락홀에 '세종대왕 납시오'

지난해 개최된 행사에서 박원순 시장·세종대왕, 한글 보급 정책 상황극 재현 후 학생들과 ‘만세삼창’을 하고 있다.지난해 개최된 행사에서 박원순 시장ㆍ세종대왕, 한글 보급 정책 상황극 재현 후 학생들과 '만세삼창'을 하고 있다.오는 9일 서울시민청 바스락홀에 세종대왕이 납신다. 이번 행사는 (사)한국지역산업문화협회와 세종대왕국민위원회가 공동주최한다.

세종과의 만남은 한글창제 572돌, 세종즉위 600주년을 기념한다. 서울시청에 나타난 세종대왕(박원순 시장)이 서울시민, 어린들과 함께하는 대담놀이로 진행된다. 특히 세종대왕기념회, 한글학회, 한글문화연대를 비롯한 한글 관련 단체장과 함께 어울리는 시민축제로 이어진다.

행사는 '세종음악회ㆍ세계어린이예쁜손글씨대회'와 '세종과의 만남'순으로 구성됐다. 세종음악회는 작은평화어린이들의 한글노래 율동과 아리랑뮤지션 화사한의 한글아리랑이 공연된다.

세계어린이예쁜손글씨대회는 재외동포재단 한국학교와 세종어학당 등 세계 20여 국가와 전국 어린이들의 참여로 상황리에 진행한다. 특히 한글이 갖고 있는 글자 꼴의 아름다움과 우리 언어의 독창성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예쁜 손글씨 경연대회가 열린다.



<저작권자 Copyright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