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환경일보] 최초 작성일 : 2020-10-30 09:21:26  |  수정일 : 2020-10-30 09:21:27.757 기사원문보기
의성군, 그린뉴딜사업과 녹색자금공모 선정
복지시설 나눔숲 전경[사진제공=의성군]

[의성=환경일보] 김희연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2021년'그린뉴딜'사업과'녹색자금 공모사업'에 3건이나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군은 산림청에서 시행하는 그린뉴딜 사업 중 생활 밀착형 숲(실외정원)과 자녀안심 그린 숲 사업, 그리고 녹색자금 공모사업인 복지시설 나눔숲 사업에 선정됐으며, 특히 자녀안심 그린 숲 사업은 경상북도 내에서 의성군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이를 통해 생활밀착형 숲(실외정원 조성) 총 5억원, 자녀안심 그린 숲(차도와 인도 구분) 총 2억원, 복지시설 나눔 숲 조성 사업에 1억원 내외를 투자하게 된다.

군은 생활밀착형 정원 조성사업을 통해 의성읍 일원에 실외 정원을 조성, 지역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사업을 통해 어린이보호구역을 중심으로 인도와 차도를 분리하는 숲을 조성, 친환경적인 등하굣길을 조성하고 이웃사촌 시범마을 사업과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도 창출 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복지시설 나눔 숲 사업을 통해서는 요양원내 힐링 공간을 만들어 심신이 지친 어르신들께 새로운 활력소가 되어줄 것으로 보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실내 정원조성사업과 옥상 그린 숲 조성사업 등 다양한 공모사업에 추가로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 군민들에게 아름답고 쾌적한 녹지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업/기업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