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20-12-03 06:00:14  |  수정일 : 2020-12-03 06:01:16.437 기사원문보기
[출근길] 배달 족발서 살아있는 '쥐' 발견·당국, 렘데시비르-덱사메타손 선제 투약 外 (사회)

[이투데이 정윤혜 인턴 기자]
'출근길'은 정치, 사회, 경제, 연예 등 각 분야의 전일 주요 뉴스를 정리한 코너입니다. 출근길 5분만 투자하세요. 하루의 이슈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배달 족발서 살아있는 '쥐' 발견


한 프랜차이즈 족발집 배달 음식에서 살아있는 쥐가 나왔습니다. 1일 mbc '뉴스데스크'에 따르면 서울 모처에서 근무하던 직장인들이 야식으로 주문한 족발집 반찬에서 살아있는 쥐가 튀어나왔는데요. 제보자는 즉시 가게 측에 항의했으나 음식을 회수해 가려고만 했으며 본사에 조치를 요구했지만, 본사 측은 가맹점과 해결하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후 2일 sns에서 이 사실이 빠르게 퍼져 해당 프랜차이즈 족발집 홈페이지에는 비난 댓글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유치원 급식에 '정체불명 액체' 넣은 교사


유치원 교사가 어린이 급식에 정체불명의 액체를 넣은 사실이 알려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서울 금천경찰서에 따르면 교사 a 씨는 11일 복도에 놓은 급식 통에 플라스틱 용기에 담긴 정체불명의 액체를 넣었고 이 모습이 cctv에 찍혔는데요. a 씨는 해당 액체는 맹물이라고 주장했고 해당 급식을 먹어 이상 증상을 보인 교사와 원아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약통 속에 액체에 대한 성분 분석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상주 ai 확진에 5개 권역 일시이동중지


경부 상주의 산란계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확진되자 경북을 비롯해 5개 권역에 일시이동중지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ai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상주시 산란계 농장을 정밀검사한 결과 h5n8형 고병원성 ai 확진 판정이 나와 2일 경북·충남·충북·세종·강원에 일시이동중지 명령을 발령했다고 밝혔는데요. 발령 기간은 경북·충남·충북·세종·강원은 3일 오후 9시까지, 강원은 2일 오후 9시까지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당국, 렘데시비르·덱사메타손 선제 투약


방역당국이 코로나19 고위험군 환자 증상이 중등증 또는 위중증으로 악화되기 전 렘데시비르 등 치료제를 최대한 이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곽진 방대본 환자관리팀장은 2일 "렘데시비르, 덱사메타손 등 가용할 수 있는 치료수단을 최대한 이용하겠다"라고 전했는데요. 이어 "현재 투약 기준 변경하겠다는 것은 아니다"라며 두 치료제를 고위험군 환자의 증상이 악화되기 직전에 쓰더라도 치료지침을 바꾸지는 않겠다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예술의 전당 여자 화장실서 불법촬영


서울 예술의전당의 계약직 직원이 10월 말 여성 화장실에서 불법촬영을 시도하다가 붙잡힌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2일 국민일보에 따르면 예술의 전당에서 계약직 직원인 남성 a 씨는 10월 22일 여성 화장실에 들어가 몰래 타인의 신체를 촬영하려다 발각돼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데요. a 씨는 여성 화장실에서 칸막이 위로 촬영을 시도하다 발각돼 도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이와 관련해 서울 서초경찰서 관계자는 "수사 중이라 자세한 사항은 말해줄 수 없다"라고 전했습니다.

[관련기사]
[출근길] 업텐션 비토, 코로나19 확진·카이, 헤이지니 유튜브 출연·홍수아, 성형 종식 발표·방탄소년단, 통산 5번째 '빌보드 200' 1위·이연희, 현빈 소속사 vast와 전속계약 (연예)
[출근길] 김태년 "검사 집단행동, 특권 지키려는 이기주의"·여야, 예산 합의 재난지원금 3조, 백신 9000억 外 (정치)
[출근길] 대한항공-아시아나 통합 급물살…법원, 한진칼 신주 발행 허용·문재인 대통령 "코스피 사상 최고 기록…동학개미운동의 힘" 外 (경제)
[출근길] 사랑제일교회서 화염방사기-lpg가스통 발견·'저금리 대출' 속인 보이스피싱 일당 검거 外 (사회)
[출근길] 비x박진영 듀오 결성 예고·'고등래퍼' 최하민, 생활고 토로·개그우먼 김선정, 4살 연하와 결혼·유인나, '새해전야' 제작발표회 불참·판빙빙, 허위사실 유포 악플러에 승소 (연예)

경제일반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